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18일까지…만 15세 이상~24세 이하 대상

광주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청소년 여론 수렴 및 청소년 정책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 청소년 참여활동기구 ‘2015 광주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특별회의’ 위원을 18일까지 모집한다.

4일 센터에 따르면,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기본법 제12조에 근거해 청소년특별회의 활동을 통해 정부에 매년 청소년정책을 제안하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에 근거해 설치된 청소년참여기구로 지역의 청소년정책 수립과 추진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또 청소년정책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을 개최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청소년특별회의 활동을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과 교류의 시간과 열띤 토론의 장도 마련한다.

청소년특별회의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개최하며, 위원 간 발표와 토론을 통해 청소년 정책제안 활동과 청소년 관련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한다.

청소년특별회의와 참여위원회의 모집대상은 만 15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서류 접수 및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www.gjcenter.net 또는 전화 062-234-0755로 문의하면 된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