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토크콘서트 “본선 누구와 붙어도 압도적 승리” 자신감
박영선 “문재인 ‘안방대세’, 안희정 ‘국민대세’”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1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철희 의원(왼쪽)의 사회로 멘토단장을 맡은 박영선 의원(오른쪽)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격적인 경선을 앞두고 19일 호남을 찾은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본선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토크콘서트를 연 안 지사는 “우리당의 한 후보가 대세론을 주장한지 1년이 넘는다”며 “그 후보의 지지율이 민주당 지지율을 뛰어넘은 적은 없다”며 ‘문재인 대세론’에 반박했다.

“고로 대세론은 존재하지 않는다”면서 “막상 (본선에서)1대1로 붙여놓으면 그 누구와 붙어도 20% 이상 압도적으로 승리할 수 있는 후보는 저 안희정 뿐이다”고 주장했다.

안 지사는 “안희정을 대선후보로 만들어 대선 투표날은 일찌감치 떡 돌리러 다니자. 새벽 1~2시까지 개표 방송에 마음 초조하고 손에땀 흘릴 걱정 없는 후보가 저 안희정이다”며 “(안희정을)대통령 만들어놓고 나서도 싸움으로 날이 새고 싸움으로 날이 지지 않아도 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선주자 여론조사에서 ‘호감도 1위-비호감도 최저’를 기록한 안 지사는 “가장 압도적인 수치로 ‘안희정 예뻐 죽겠다’ 하는 사람들을 끼고 살고 있다”면서 “저는 그 자체로 새로운 정치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함께 한 안 지사 측 멘토단장 박영선 의원은 다른 당 후보와 본선에서 1대1로 붙었을 때 문재인 전 대표보다 안 지사가 더 큰 득표차로 승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제시하며 “안방대세(문 전 대표)가 아닌 국민대세를 뽑아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안 지사는 ‘대연정’ 주장에 담긴 자신의 정치적 소신을 설명하는 데도 많은 공을 들였다.

안 지사는 “민주당의 분열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 정치의 분열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정치 리더십의 길을 가려 한다”면서 “현재의 안보·외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초당적인 국가의 단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연정은 적폐청산을 원하는 국민들의 국가개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힘을 모아내는 의회와 대통령의 협치의 길이다”며 “우클릭한 것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의 이 도전이 (진보진영의)전통적 지지자들에게 어떠한 책망을 받을지 잘 알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저는 이 길(대연정)이 대통령 탄핵을 관철시킨 촛불광장의 국민 뜻을 받드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안 지사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하고 안 지사 측 캠프에 합류한 박용진 국회의원은 ‘대연정’이 적폐청산 요구와 배치된다는 지적에 대해 “안 지사가 대통령이 되면 자유한국당은 쪼개질 것이다. 제가 장담하는 데 (안 지사의 대연정은)손 안 대고 적폐청산을 하는 정치의 ‘햇볕정책’이다”고 주장했다.

한편, 안 지사는 토크콘서트를 마치고 동구 동명동 I-PLEX(아이플렉스)광주에서 청년창업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충장로에서 민주당 경선인단 모집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