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진월테니스장…문재인 대통령 기부 물품 경매
대구 첫 ‘`처음 손님 기부 가게’ 탄생

 2017년 5월2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올망졸망 공유 장터’가 광주 남구 진월국제테니스장 1층 광장(남구 화산로 30)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공유 장터는 벼룩시장, 플리마켓, 물물교환, 경매장터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벼룩시장 참가자에게는 텐트가 제공되오니 텐트 안에서 물품 판매하시면 됩니다. 플리마켓 참가자에게는 탁자와 의자가 제공됩니다. 행사 도중 공연 및 경매장터가 개최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께서 기부해주신 물품들이 경매됩니다.

 또한 책 5권 골라 담기에 1000원, 의류와 생활용품은 1000원부터 판매합니다. 수익금 전액은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신청은 광주 공유센터 062-714-1365 또는 010-8001-0492로 하시면 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25호점인 ‘푸르맘 찬 이시아점’과 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지금까지는 광주에서만 가입했는데 대구에서 운영하는 업소에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푸르맘찬 이시아점’은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51번길 21(구 주소는 봉무동 1542-2번지)입니다. ‘푸르맘찬 이시아점’은 구경희 대표님께서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전화는 053-981-8834입니다.

 푸르맘찬 이시아점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로 정성껏 요리하며 무항생제, 무조미료, 저염식을 지향하는 곳입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 동참해주신 ‘푸르맘찬 이시아점’ 구경희 대표님 감사합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란 첫 손님이 낸 돈을 그 손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가게로 첫 손님과 업소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입니다. 손님의 경우 자신의 결제금액이 기부된다는 소식에 즐거워하고 그래서 가게를 자주 찾게 되는 장점이 있고 가게의 경우 매일 또는 특정한 기간 동안 첫 손님의 매출을 기부함으로서 나눔도 실천하고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시작함으로서 영업도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숍, 식당, 분식점, 미용실, 슈퍼, 문구점, 철물점 등 대기업이나 대형 체인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소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금된 금액은 우리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업소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원되고 후원한 금액에 대해서는 지출내역을 보고해드립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인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 많은 참여가 있어 행복한 나눔 들이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난민, 무국적 자녀 1박 2일 캠프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무안 홀통 바람의 나라 한옥 펜션에서 20여 명이 참여해서 진행이 되는데 금요일에 레크리에이션 해 줄 분과 토요일 오전에 운전해 주실 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도움 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5월2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월 국제테니스장에서 개최되는 ‘올망졸망 공유 장터’에 공연을 해 주실 분과 MC분이 필요합니다. 도움 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노숙인 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노숙인 분이 독립을 해서 새 출발을 하려고 하는데 전기밥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청소년 쉼터에서 자전거가 2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