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아들 취업특혜 제보 조작’ 일파만파
시민협 “국민의당 광주의 치욕, 사죄하라”
정의당 광주시당 “해체로 정치적 책임져야”

▲ 지난 21일 광주를 찾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민주의 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국민의당 지도부.<광주드림 자료사진>
지난 대선 과정 당시 국민의당이 제기한 문재인 후보의 아틀 취업특혜 의혹이 국민의당 당원의 ‘정보 조작’으로 밝혀진 가운데, 광주지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

대선 패배로 입지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태로 당이 존폐 기로에 몰리는 것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광주 시민사회가 “국민의당은 이제 광주의 치욕이 돼버렸다”고 강하게 비판한 가운데, 일부에선 해체 요구까지 제기됐다.

전날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5월5일 국민의당은 문준용 씨(문재인 대통령 아들)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의 증언을 근거로 문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관련 당시 문 후보 개입 의혹을 언론에 발표한 바 있다”며 “그러나 당시 국민의당에 제보된 모바일 메신저 캡처화면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공식 사과했다.

조작된 정보는 이준서 전 당 최고위원이 당원인 이유미 씨로부터 제보 받은 것이다.

국민의당이 조작 사실을 밝힌 뒤 서울남부지검 공안부는 이유미 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사건 관련자들을 엄정하게 조치하겠다”며 연이틀 머리를 숙였지만 파장은 더 커지고 있다.

특히, 이유미 씨는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제자’로, 지난해 20대 총선에서 안 전 후보의 처가가 있는 여수에 국민의당 예비후보로 공식 출마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힘겹게 당 재건과 텃밭 민심 회복에 나선 국민의당이 최대 악재를 안게 된 것.

정보 조작 배후 등 대한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선 국민의당이 송두리째 흔들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뜩이나 문재인 정부 인사에 대한 청문회 과정에서 악화된 국민의당에 대한 지역여론은 이미 싸늘해지고 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이하 광주시민협)는 27일 보도자료를 “국민의당의 녹취록 조작은 헌정농단, 정치공작”이라며 “진상을 밝히고 엄중한 책임을 통해 사죄하고 명분없는 새 정부 발목잡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민협은 “스스로 적폐세력임을 드러내고 있는 국민의당은 이제 지역민의 혹독한 심판을 받아야 한다”면서 “이제 광주의 치욕이 돼버렸다”고 국민의당을 비판했다.

이어 “대선에서 광주의 선택을 받지 못했고, 대선이후 계속되는 새정부의 발목잡기로 지지율은 굳이 거론할 필요도 없을 만큼 바닥을 치고 있다”며 “국민의당이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계속한다면 자유당과 같은 적폐세력이 되어 해체대상으로 전략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새정치는 끝났다. 국민의당은 해체하라”며 직접적으로 ‘국민의당 해체’를 주장했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수천만 명의 촛불항쟁으로 만들어진 조기 대선에서 자당 후보의 당선을 위해 군부독재 시절에나 있었던 정치공작을 벌인 행위를 용납하는 국민들은 없을 것이다”며 “국민의당 지도부는 즉각적으로 모든 진실을, 특히 지도부의 기획과 지시가 있었는지를 명확히 밝히고, 당시 책임있는 자리에 있었던 박지원 의원 등은 응당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