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이주노동자 부부의 꿈같은 웨딩마치
의상·메이크업·사진 촬영 등 재능기부

▲ 태국 이주노동자 부부의 결혼식에 많은 이들이 재능기부로 도움을 주셨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행복하고 아름다운 결혼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결혼식의 주인공은 태국에서 온 근로자 부부입니다. 이 부부는 현재 전남의 모 지역에서 거주를 하면서 일을 하고 있는데 비닐하우스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새벽 3시부터 일어나서 비닐하우스 작물을 돌보고 있는데 요즘처럼 더운 여름날에는 무척이나 힘이 든다고 합니다.

 이 부부가 사는 곳은 비닐하우스 안에 조립식 건물로 방을 하나 만들어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사는 환경을 보기 위해 집을 찾았는데 방안은 찜통이었고 부엌으로 또 욕실로 사용을 하고 있는 곳은 방 앞쪽의 비닐하우스 공터입니다.

 수도가 설치돼 있지 않아서 호스를 이용해서 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한 눈에도 매우 열악한 상황 속에서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부는 아무리 환경이 열악해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서 극복할 수 있고 임신 5개월인 상태여서 열심히 돈을 벌어서 아가에게는 좋은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싶다고 합니다.

 아내가 임신을 한 상태고 배가 점점 불러와서 아가를 낳기 전에 결혼식을 올려 주고 싶었던 남편은 현재의 처지에서 어떻게 해 줄 수가 없어서 아내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러한 사정을 듣게 되어 재능기부센터에서는 이 두 부부의 결혼식을 올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아침 일찍 진월동에 위치한 머리사랑 미용실에 들려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 동림 초등학교 풍선 동아리 학부모 모임에서 풍선을 예쁘게 장식을 한 결혼식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 결혼식에도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결혼식 사회는 윤정태님, 주례는 나눔의 교회 윤준근 목사님, 축가는 팬타곤의 조우상님과 고은영님의 팬플룻과 오카리나 공연과 아따 거시기팀, 손명희님의 부케 기부, 허민예님의 수박 카빙 기부, 타르타르 강호동 대표님의 타르트기부, 각종 음식 기부, 한 살 배기 김 연 대표님의 한복기부, 정미선님의 피아노 반주, 김주영님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 나눔 참가자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풍성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 전에 얼굴 한 번 본적이 없었는데도 축의금을 송승한님, 최상미님, 화월주 성장학교 다온 친구들의 비누선물과 김재희 센터장님의 축의금, 과일은 하문순 어르신, 떡케익은 진월동 왕조떡집의 이미영 대표님, 신랑, 신부 신발기부와 축의금을 문후상 회장님께서 선물해주셨습니다. 소통을 위해 태국어를 통역해 주러 온 분께서 모든 과정을 통역해 주어서 신랑 신부를 비롯해서 참여한 태국 분들에게 도움을 드렸습니다.

 부모님이 안 계셔서 신랑 신부가 함께 입장을 했고 축가를 불러주었을 때는 신부가 눈물을 훔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도 안 계시고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지도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들의 결혼을 축하해주기 위해 도움을 준 것을 안 부부는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하면서 열심히 살겠다고 했습니다.

 결혼식에 참여한 사람들도 감동이 넘쳐나는 예식을 보면서 모두 한 마음으로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하고 잘 살기를 기원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태국에서 온 부부가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잘 살기를 축복합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7월 2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 ‘올망졸망 공유 장터’에서는 ‘내가 제일 잘 나가’라는 주제로 재능 뽐내기 대회가 개최됩니다. 초등학생 중에 춤, 노래, 연주 등 어떠한 부문도 괜찮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하남2지구에 위치한 모 지역아동센터입니다. 초등학생1~5학년 대상으로 종이접기 재능기부를 부탁드립니다. 아이들 누구나 종이접기를 좋아해서 프로그램 쉬는 시간이나 자유 활동시간에 색종이 접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 접는 방법을 모르다보니 종이접기에 한정되어 많이 아쉬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제습기가 필요하다고 요청한 노인 관련 단체가 있습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