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줌인 첫 정기행사 '그냥'
21일 '한꽃거지' 한영준 씨 강연 진행

‘한꽃거지’란 이름으로 더 알려진 청년 자선활동가 한영준 씨가 광주에서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한영준 씨는 8년동안 세계일주를 하며 100원씩 모아 가난한 학생들을 위한 학교를 짓는 ‘100원의 기적 희망꽃학교’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그가 광주를 찾는다.

조선대학교 후문 문화공간 ‘동네줌인’에서 21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토크콘서트 ‘그냥’에 첫 강연자로 참여하게 된 것.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1부 한꽃거지 강연, 2부 토크콘서트, 3부 소소한 고민 나눔 코너들이 진행된다. 이밖에 밴드 ZEROTAX의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 씨는 이날 강연에서 세계일주를 하게 된 이유, 학교 짓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 앞으로 활동계획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토크콘서트에는 동네줌인 김태진 대표가 함께하고, 고민 나눔 코너에는 ‘고민들어주는남자’ 정가온 씨가 합세해 참가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참여 가능하다. 준비물은 꽃거지에게 기부할 ‘집에서 굴러다니는 동전’ 탈탈 털어오기라고.

참가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 https://goo.gl/forms/FcQPih4lEIE5vziR2 에 접속하면 간단한 질문 답변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토크콘서트 ‘그냥’은 “청년들이 그냥 편하게 모여 이야기를 나눠보자”는 취지로 이야기손님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동네줌인 정기행사로, 이번이 첫 행사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