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전남대의대 명학회관서 취임식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 초대 병원장에 국훈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임명돼 26일 취임한다.

전전남대병원은 26일 전남대의과대학 명학홀에서 전남대어린이병원 개원식과 함께 국훈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국훈 병원장은 오는 2019년 9월까지 2년간 어린이병원을 이끌어 간다.

국훈 병원장은 지난 1985년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1990년 전남의대 전임강사를 거쳐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 아이오와대(1993년)·미국 국립보건원(1999년)에서 각각 교환교수로 근무했다.

또 전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장·조혈모세포이식센터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호남권희귀질환센터장·소아암환경보건센터장·여미사랑병원학교교장을 맡고 있다.

특히 국훈 병원장은 지난 2011년부터 2년간 제5대 화순전남대병원장을 맡으면서 무균실 병동 개설 등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암 전문병원으로 이끌었다.

국훈 병원장은 서울 이외 지역에서 최초로 소아 조혈모세포이식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학회활동으로는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에서 재무·총무·학술·간행·무임소이사 및 제대혈위원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으며, 미국 혈액학회·국제실험혈액학회·미국 골수 및 조혈모세포이식학회·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와 대한혈액학회 등 국내외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국훈 병원장은 지난 1998년 대한 BRM 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비롯해 대한혈액학회 최우수 연제상, 대한조헐모세포이식학회 우수연제상·학술상, 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공로상 그리고 교육부장관표창, 환경부장관표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국훈 병원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최고 수준의 정성스러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면서 “특히 중증·희귀난치성 환자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해윤 기자 nab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