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잔치 연 장성 북이·북일·약수초 학생들
‘책가방을 지구촌 아이들에’ 책가방 기부
평동역선 무국적 아가들의 돌잔치·생일잔치도

▲ 북이초, 북일초, 약수초등학교 등 장성군 백암지구 협동학교군 책 잔치 행사가 열려 학생들이 쓰지 않는 책가방을 기부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2017년 장성군 백암지구 협동학교군 책 잔치 행사에서 쓰지 않는 책가방을 기부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북이초, 북일초, 약수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이 사용하다 지금은 쓰지 않는 책가방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는 해마다 진행을 해오고 있는 쓰지 않는 책가방을 지구촌 아이들에게 보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전국에서 책가방과 학용품을 보내주고 계십니다. 책 잔치 행사에 맞추어 이번에 장성군 소재 3개 초등학교 학생들이 동참해주신 것입니다.

 기부해주신 책가방은 아시아 국가로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북이초, 북일초, 약수초 학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평동역에서 제5회 무국적 아가들의 행복한 돌잔치와 생일잔치가 진행되었습니다. 19가정 22명 아가들의 돌잔치와 생일잔치가 축복 속에 치러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진행됐습니다. 첨단지구에 위치한 ‘보니따 뷰티 아카데미’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해주셨고 (주)동신애드에서 현수막을 지원해주셨습니다.

 주월동 왕조떡집 이미영 대표님께서는 떡 케익을, 청소년미디어 작업장 ‘찰나’ 차현동 대표님께서 사진 촬영을, ‘한 살배기’ 김연 대표님께서 한복을, ‘천년애 폐백연구원’ 허민예 대표님께서 수박 카빙을, 풍선장식은 양선영 선생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음향은 ‘문화인광주’, MC는 곽귀근 대표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행사진행은 아트 컴퍼니 주노의 강련경 대표님께서, 공연은 댄스공연에 ‘센 언니들’, 마술 공연은 봉주초등학교 김나연 선생님께서, 그리고 주하주 선생님께서는 통기타 연주와 노래를, 강지영·류영란 선생님께서는 오카리나 연주를, ‘춤 사랑 예술단’ 최춘자 대표님과 단원 여러분은 민요와 우리 춤을, 그리고 ‘아따 거시기’합창단은 합창을 해주셨습니다.

 동구 빛고을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음료를 후원해주셨습니다. 또한 필리핀 만두 튀김과 스리랑카 튀김 만두, 미얀마 바나나 튀김, 중국의 만두, 인도네시아 전통 간식, 한국의 떡볶이 음식을 각국 이주민 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셨습니다.

 생일을 맞은 아이들은 중국, 몽골, 베트남, 시리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시아레리온, 말레이시아 등 여러 나라의 아이들인데 한국에서 맞은 돌잔치와 생일잔치를 영원히 기억할 것 같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하상용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지만 엄마의 따뜻한 사랑 속에서 성장한 아이들이 훌륭하게 성장하길 바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길 바란다는 축하의 인사말을 전하셨습니다.

 ‘광주 이주여성 지원센터’ 정미선 소장님은 해마다 잊지 않고 무국적 아가들의 돌잔치와 생일잔치를 개최해주셔서 감사하고 이 행사를 손꼽아 기다리는 가정들이 늘어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행복하고 아름다운 제5회 무국적 아가들의 돌과 생일을 축하드리며 행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 추운 겨울을 보내기 힘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해 난방 기구를 후원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도움 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10월2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제2회 광주 공유의 날 행사가 진월 국제 테니스장 일원에서 펼쳐지는데요. 행사에 참여하실 분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벼룩시장에 참여하실 분을 모집 중에 있으니 참가 하실 분들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