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성공, 광주의 성공으로 만들겠다”

▲ 박혜자 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선거 광주 서구갑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박혜자 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오는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선거 광주 서구갑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바른미래당’ 송기석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지난 8일 의원직을 상실하면서 지역구인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재선거는 오는 6월13일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진다.

박 전 대변인은 13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 시의회 3층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광주의 성공으로 만들기 위해 오는 6월13일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광주 서구갑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박 전 대변인은 “이번 재선거는 수구 보수 세력에 발목 잡힌 문재인 정부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라며 “민주주의 강화, 광주성장 동력 마련, 한반도 평화 정착, 호남정치 복원 등 역사적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가 반드시 선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탄생 이후 광주의 이익을 지키고 입장을 대변하고 시민의 여망을 전달할 여당 국회의원이 단 1석도 없다는 것은 지역의 큰 손실”이라며 “광주의 성장 과실을 주도하고 민주, 인권, 평화정신을 통한 ‘미래형 광주’로 승화시킬 문재인 정부의 광주 대변인이 필요하다. 제가 그 소임을 맡겠다”고 말했다.

박 전 대변인은 “‘도약하는 광주’ ‘명품 서구’를 다시 디자인하고 시민의 뜻에 따라 운영되는 광주정치를 복원할 적임자가 되겠다”며 “4차 산업혁명, 자치분권 개헌, 일자리 혁신이 광주에서 꽃 피우고 열매 맺도록 신명을 바치겠다. 광주의 목소리로 여의도를 혁신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전 의원은 김대중·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방이양추진위원회와 지방혁신분과위원회 전문위원, 전남도 복지여성국장 등을 역임했다.

제19대 총선에서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 민주당 최고위원과 광주시당위원장, 광주 서구갑지역 위원장을 역임했다. 지난 19대 대선에서는 문재인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맡았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