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 일환

광주 동구가 21일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시아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 구시청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광주 맛에 빠지고 아시아의 맛에 젖다’를 주제로 남도의 전통음식과 다양한 아시아음식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후 5시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의 ‘푸드 토크’를 시작으로 △저녁 7시 오프닝 행사, 중국 전통 태극부채춤 공연 등 개막식 △전자 현악팀 및 DJ춘자의 EDM 디제잉 등 축하공연 △푸드 관련 강의 및 레시피를 소개하는 ‘줌마들의 식탁’ △거리에 고급레스토랑을 설치하는 ‘로드 레스토랑’ △식재료 장터 ‘아시안 마켓’ △아시아 야시장 이미지를 연출하는 ‘골목 in 아시아’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무중력 인간 퍼포먼스 △수타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아시아 각국의 음식문화를 느껴보는 ‘푸드전시’ 등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동구는 이번 페스티벌 외에도 사업비 26억 원을 들여 아시아음식점 유치, 상징조형물 제작, 문화가로디자인 개선, 광섬유 바닥블록 설치 등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주민, 상인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아시아음식문화지구를 많은 방문객들에게 알리고 외부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도 즐기고 아시아 각국의 이색적인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 푸드 페스티벌은 10월까지 매월 1회(충장축제 기간 2회) 넷째 주 토요일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