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투어·재능기부센터 ‘여행 나눔’
구별 지원받아 7월 보령머드축제 40명씩 지원

▲ (주)알지오 투어 강여옥 이사(왼쪽) 재능기부센터 장우철 처장이 조손가정을 위한 재능기부 업무 협약을 맺었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여행 나눔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려 한다. 사회복지 분야 중 손이 덜 미치는 곳이 ‘조손가정’이라 생각한다. 오랫동안 나눔과 봉사를 함께해 온 재능기부센터와 ‘조손가정 나눔 여행 만들기’를 7월14일 보령머드축제로 문을 열고 각 구별로 지원 요청받아서 매회 40명씩 ‘알지오 투어’의 국내여행수익금 100%를 여행 나눔 기부에 쓰려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다. 재미와 의미와 보람을 느끼는 인생의 삶보다 여기에 오늘도 난 도전이다~~ 바로 지금 just now. 바로 여기서 just here. 바로 내가 just me.”(이상 (주)알지오 투어 강영옥 대표이사님 SNS 글 퍼옴)

 무기력한 삶속에 또 하나의 힐링. 핫한 여름 축제 중에서도 단연코 ‘탑’으로 손꼽히는 것은 ‘보령머드축제’입니다. 한국하면 ‘보령모드’가 최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몸 가득 머드를 뒤집어 쓴 채 대형 슬라이드. 갯벌게임, 닭싸움 등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도 펼쳐집니다. 머드는 기미, 주근깨, 잡티를 제거해주고 피부재생에 최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주)알지오 투어(대표이사 강영옥)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대표적인 여름관광축제인 ‘보령머드축제’를 7월13일부터 22일까지 전문 레크리에이션 MC와 함께 국내버스투어를 진행하기 위해 인원, 예약시스템을 정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진행해 온 ‘조손가정여행프로젝트’도 다시 시작했습니다. (주)알지오 투어 강영옥 대표이사는 최근 “또 다른 나를 만나러 갑니다”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15일 KBS열린마당 열린 초대석에 출연해 여행 팁을 안내하기도 했습니다.

 ‘조손가정과 함께하는 나눔 프로그램’은 (주)알지오 투어 강영옥 대표가 국내여행수익금의 전액 100%를 기부해 운영합니다. 보령머드축제 이후에도 다른 프로젝트를 고민 중이라고 하시니 다음 여행지가 어디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외국인 노동자 쉼터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가 왔습니다. 실직하고 갈 곳 없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기거를 하는 곳인데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모여 음식을 함께 나눈다고 합니다. 그 때 본인들의 나라에서 즐겨 먹던 음식을 함께 나누는데 고기를 보관할 냉동고가 없어서 힘들다고 했습니다.

 고기는 후원을 해주기로 하는 곳이 있는데 냉동고는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비싸서 도움을 주면 감사하겠다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쉼터 이용인 들이 이용하고 주말엔 자국민끼리 모일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다고 해서 ‘국립 목포병원’ 김천태 원장님의 기부를 통해 중고 냉동고를 구입해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타국에 와서 고생하며 늘 고국에 있는 가족들을 그리워하며 지내는 외국인 노동자 분들께 큰 힘이 되었습니다. 냉동고를 후원해주신 ‘국립 목포병원’ 김천태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올망졸망 공유장터가 6월3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 공유센터(광주 남구 화산로 30.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에서 개최되는데 벼룩시장과 플리마켓 참여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미고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을 대신 전달해 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직접 이야기 하지 못하는 분들의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광주 재능기부센터에서는 기타(금/오전 10시), 아동 중국어(일/오후 1시30분), 들꽃자수 (화/오전 10시), 한국화 일러스트(수/오전 10시30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장애인 김모 군이 새로운 출발을 위해 방을 마련했지만 살림살이가 전무한 상황입니다.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을 지원해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