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추천 차기환
‘전두환 회고록’ 동일 주장
철회해야”

▲ 송갑석 국회의원.<광주드림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갑, 광주시당위원장)이 전두환이 알츠하이머 투병을 이유로 재판을 거부하면서 골프를 치러다닌 것과 관련해 “전두환의 국민기망행위는 심판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18일 보도자료를 내고 “방금 한 일도 기억이 안 나 하루에 열 번도 넘게 이를 닦는다는 전두환 씨가 두 달에 한 번씩 골치를 치면서 골프 점수까지 스스로 계산하는 신기에 가까운 행각을 이어가고 있다”며 “온갖 거짓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사법질서를 농단하는 행태에 충격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군홧발로 총칼로 국민을 짓밟은 민주주의 대역죄인인 전두환 씨가 그동안 건강을 핑계로 재판을 지연시켜 왔지만, 골프 행각으로 결국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으로 드러났다”며 “광주의 희생자들을 기망하고 있는 전두환 씨가 다음 재판에도 출석을 거부하기 위해 꼼수를 부린다면 법원은 사유를 불문하고 이미 발부된 구인영장을 지체 없이 집행해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송 의원은 또 자유한국당이 5·18 진상규명조사위원으로 추천한 차기환 변호사와 관련해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차 변호사는 2013년 본인 트위터에 고 조비오 신부가 헬기 사격을 봤다는 증언은 유언비어라고 주장하는 극우 사이트 ‘일베’에 글을 연결한 것이 드러났다.

송 의원은 이에 대해 “5·18 계엄군의 헬기 사격을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를 ‘가면 쓴 사탄’이라고 표현해 재판에 회부된 전두환 씨와 다를 바 없는 주장을 한 자다”며 “(자유한국당이)조사위원으로 추천한 것은 몰염치의 극치다. 자유한국당은 해당인사의 5·18 진상규명조사위원 추천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