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8.26 (월) 17:23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광양시, 둘째 이상 출산가정에 100만 원 상당 쿠폰 지급
‘다둥이 출산맘 행복쿠폰’
올해 1월 출생아부터
채정희 good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2-11 18:00:47
▲ 사진 제공=광양시.

광양시가 올해부터 둘째 아 이상 출산 가정에 100만 원 상당의 ‘다둥이 출산맘 행복쿠폰’을 지급한다.

11일 광양시에 따르면 다둥이 출산맘 행복쿠폰은 광양시에 주소를 둔 2019년 1월 1일 이후 둘째 아 이상 출산한 가정에 해당되며, 태어날 때와 돌을 맞이할 때 광양사랑상품권으로 50만 원씩 2회 지급한다.

이번 시책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출산율에 대응하고, 다둥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해 추진된다.

특히 이번 행복쿠폰은 지역상품권인 광양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되어 어려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자 출산지원팀장은 “보통 다둥이라고 하면 셋째 아 이상을 말하지만, 광양시는 저출산 시대에 더 많은 가정에 혜택을 주고자 지원 대상자를 둘째 아 이상 출산가정으로 확대했다”면서 “이번 신규시책이 둘째 출산을 망설이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둥이 출산맘 행복쿠폰 및 다양한 출산 관련 문의는 광양시 보건소 통합보건지원과(☎797-4888)로 연락하면 된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일본 경제보복 맞서 분노하되, 강요는 안된다
 “당한 것만 해도 치가 떨리는데, 일본 사람들이 ‘정신대’란 사실 자체가 ...
 [편집국에서] 성비위? 도덕교사 배이상헌의...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