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12.06 (금) 10:11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광주시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발족
정책제도개선·생태계조성·지역혁신 등 3개 분과 21명
현장의견 반영·광주다운 모델 발굴 등 공동선언문 채택
강경남 kk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4-15 18:33:36
▲ 15일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광주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협의회’ 발족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중심의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의기구인 ‘광주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협의회’가 출범했다.

광주시는 15일 오후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광주 사회적경제 민·관 거버넌스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받은 위원 20명으로 구성됐다. 별도로 △정책제도개선 △생태계조성 △지역혁신 등 3개 분과를 21명으로 운영하고 분과별 위원장과 부위원장 6명이 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족한 협의회는 지난 2016년부터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시와 중간 지원조직들 간의 여러 차례에 걸친 논의를 통해 구성이 추진됐다.

시는 “앞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분과별 발굴·논의된 정책의제는 협의회에 상정돼 보다 깊은 토론 등을 통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이후의 성과도 분석해 향후 발전방안도 모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발족식에선 거버넌스 협의회 출범을 맞아 △사회적경제 현장 의견의 정책 반영 △광주다운 사회적경제 서비스 모델을 발굴 △사회적경제 제품의 공공구매 △사회적경제 인식제고 교육 및 홍보 △사회적경제를 통한 광주 공동체의 혁신과 발전 협력 등 5개 항의 민·관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발족식 이후 진행된 ‘제1차 회의’에서는 시의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공유와 협의회 운영 방안 등이 논의됐다.

앞으로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민원 광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공동위원장으로 협의회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광주와 윤장현
 한 사람의 이력을 정리해 봅니다.  광주서중 3학년인 60년대 독서회...
 [딱! 꼬집기] [딱꼬집기]이제 제대로 출발점...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