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6.20 (목) 16:08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광주시-서울보증보험 유망기업 보증지원 협약
보증한도 최대 30억 원까지 확대
보증보험료 10% 할인
강경남 kk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6-13 17:23:36
▲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이득영 서울보증보험 경영지원총괄 전무이사(왼쪽부터)가 13일 광주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 선정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광주시와 서울보증보험이 13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 선정 유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가 선정한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보증한도를 확대키로 했다.

이날 광주시에 따르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된 협약식에는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과 이득영 서울보증보험 경영지원총괄 전무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보증보험(주)는 시가 선정한 명품강소기업, 일자리우수기업 등 분야별 유망기업 160여 개에 대해 업체당 보증한도를 최대 30억 원까지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료는 10% 할인 등 우대지원하게 된다.

광주시 우수기업은 명품강소기업, PRE-명품강소기업, 지역스타기업, 우수중소기업인, 일자리우수기업 등으로 선정된 기업들이다.

또 보증지원 대상 기업은 지원 기간 신용 및 거래처 관리, 경영 관리 등 중소기업 신용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시는 “이번 보증지원 협약을 통해 시 유망중소기업의 보증보험 보험료 부담이 줄고, 보증한도도 400억 원 가량 늘어나게 돼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김원봉과 사드, 그리고 민주시민교육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모사를 통해 김원봉을 임시정부 통합의 사례로 소개...
 [청춘유감] 그럼에도 한 발 더 내딛어야 한다...
 [편집국에서] 5·18 40주년 ‘해원 광...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