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남권 소재 초교 4~6학년 모집

광주지방기상청(청장 김세원)은 ‘2019년 기후과학 퀴즈대회 GOMIN’을 7월6일 오후 1시30분 목포서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양현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이 퀴즈를 통해 기후변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전라남도 서남권(목포, 무안, 신안, 영광, 영암, 완도, 진도, 해남) 소재 초등학교 4~6학년이 참가 대상이며,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 접수는 온라인(http://naver.me/x2agegIm)을 통해 6월 21일까지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최종 참가자 명단과 퀴즈대회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공개문제를 6월 24일 광주지방기상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퀴즈대회는 예선, 패자부활전, 본선, 결선 단계의 골든벨 방식으로 3시간 가량 진행되며, 우승자 10명에게는 광주지방기상청장상, 전라남도교육 감상,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 등을 비롯해 총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아울러,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특별공연, 영상퀴즈,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쟁보다는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추억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이 기후변화를 더 많이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