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9.23 (월) 06:05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광주청년센터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 참여자 모집
청년 진로·구직 1:1 맞춤형 지원
강경남 kk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9-11 15:12:42

광주청년센터가 청년이 마주한 다양한 상황과 필요를 반영해 진로 및 구직을 1:1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11일 광주청년센터에 따르면,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는 청년재단에서 공모하는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부산·강원도 등 전국 11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광주에서는 광주청년센터와 사단법인 지역공공정책플랫폼 광주로가 맺은 컨소시엄을 통해 ‘청년맞춤제작소 in광주’가 시행된다.

현재 미취업 청년들은 취·창업 지원 사업에 많이 참여하고 있으나, 청년재단에서 발표(2017년 8월10일)한 ‘청년 삶의 질 실태조사’에 따르면 심층상담을 거쳐 심리상담, 삶의 질 향상, 건강, 법률문제 해소 등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에 대한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사업을 공모하는 청년재단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청년을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 발굴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에서는 청년과의 심층상담을 통해 각자가 가진 애로사항과 욕구 등을 파악해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교육 · 훈련 등의 정부지원사업을 연계한다.

또 심리상담 및 진로탐색, 자소서, 면접 컨설팅, 모의면접 등 구직활동을 지원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식사비, 법률상담, 건강검진 등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비용을 지원하여 청년 누구나 사회에 진입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청년센터 문정은 센터장은 “모든 광주청년이 공정한 출발선상에서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마주한 다변적인 환경을 고려해야 한다”며 “‘청년맞춤제작소 in 광주’를 통해 청년들이 공정한 시간과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일본 경제보복 맞서 분노하되, 강요는 안된다
 “당한 것만 해도 치가 떨리는데, 일본 사람들이 ‘정신대’란 사실 자체가 ...
 [편집국에서] 성비위? 도덕교사 배이상헌의...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