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봉사자 지원” 입사후 24만 원 기부
가정폭력 쉼터 생활용품·쌀 10포 등 지원

▲ 대학생을 지원해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한 홍영훈 씨.
 대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홍영훈 님께서 입사 이후 조금씩 모아 온 24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의 대학생 서포터즈 단장으로도 활동을 하면서 온갖 힘든 일을 도맡아 해오던 홍영훈님이 ‘KORAIL 한국철도공사 호남철도차량 정비단 고속차량 운영센터’에 입사를 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바쁜 가운데에서도 항상 재능기부센터의 나눔 활동들을 잊지 않고 도움이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연락을 하라고 하고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얼마 전 연락을 해 와서 조금은 형편이 어렵지만 열심히 재능기부센터에 와서 봉사를 하고 있는 대학생에게 전달을 해달라고 하면서 입사 이후 조금씩 모아온 24만 원을 기부한 것입니다.

 자신도 입사를 위해 고시원 생활을 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보냈는데 당시 도움을 준분이 계셔 큰 힘이 되었는데 그 시절 생각을 하면서 작지만 본인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꾸준히 묵묵히 봉사를 해오고 있는 대학생 김모 씨에게 홍영훈 님의 기부금을 전달해드렸습니다. 김 씨는 어머니가 실직을 하셔서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려고 무더운 여름방학 내내 공사판에 나가 일을 했는데 땀 흘려 일해 번 돈의 소중한 가치를 알 수 있었다고 하면서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신도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이 되면 꼭 갚겠다고 하면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씨에게 큰 힘이 되고 응원을 해 준 홍영훈 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음은 (주)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가정폭력 쉼터를 지원한 내용입니다.

 지원을 한 쉼터는 가정폭력으로 인한 피해자 분들을 위한 긴급 대피 쉼터로 일시 거주 이후 장기 쉼터나 새로 거주할 집으로 옮기기 전 거주하는 쉼터입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입소와 퇴소를 하는 관계로 많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실정에서 작은 물품 후원 하나도 귀중하고 소중한 상황이고 올 해 예산이 모두 소진되어 앞으로 연말까지 운영이 큰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주)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의 후원을 통해 여러 가지 생활용품들을 구입해서 쉼터에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헌상 점장님께서 기부해주신 쌀 10포도 함께 지원을 해드렸습니다.

 원장 수녀님께서는 매 번 힘든 상황이 될 때마다 큰 힘이 되어주는 광주재능기부센터가 있어서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쉼터에 입소를 하는 분들에게 작지만 용기가 되고 응원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을 주신 (주)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헌상 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모 장애인 자립지원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감정 코칭’ 관련 강의 해주시는 분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10월1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평동역 역사에서 무국적 아가들을 위한 돌잔치와 생일잔치를 거행합니다. 여러 가지 도움과 자원봉사가 필요합니다. 도움주실 분들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모 정신장애인공동생활가정의 요청사항입니다. 방염 도배를 하고 싶은데 비용이 많이 들어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