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오늘 오후 4시쯤 명단 전달 받을 듯
명단 배분후 회의서 구체적 조사방안 결정

▲ 광주시청사.
정부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회의를 통해 신천지 교인 전수조사의 기본 방침 논의에 들어간 가운데, 광주시도 명단 확보 이후 전수조사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중수본과 각 지자체가 신천지 교인 명단에 대한 전수조사를 놓고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가 끝나면 전수조사의 기본적인 틀이 결정되고, 각 지자체에 그 지역 신천지 교인 명단이 전달될 예정이다.

질문지 초안의 내용, 명단을 통해 신천지 교인의 정보가 어디까지 제공될지는 중수본 회의가 끝나봐야 알 수 있다.

광주시는 명단이 넘어오는 시기를 늦어도 이날 오후 4시 정도로 보고 있다.

명단이 넘어오면 광주시는 즉각 각 실국으로 조사해야 할 명단을 배분하고 행정부시장 주재로 사업소를 포함한 전 실국장들과 회의를 열어 조사방식을 논의한다.

광주시가 실질적으로 언제 조사에 착수할지는 회의가 끝나봐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빠르면 이날 늦은 오후나 저녁 바로 조사에 착수하고 늦어도 내일은 전수조사가 시작될 수 있을 전망이다.

광주시가 파악한 광주지역 신천지 신자 수는 3만2093명(교인 2만6715명, 교육생 5378명)이다.

규모가 큰 만큼 시는 본청과 사업소에 있는 직원 1400여 명을 총동원해 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광주시는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조사가 완료되는데 빠르면 4~5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사 대상 1명당 통화하는데 5분의 시간이 걸린다는 전제다.

조사는 대구나 중국에 다녀왔는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게 핵심이다.

전화는 1명당 총 2회 시도하고, 통화가 불가능하면 문자를 보낸다. 그래도 응답이 없으면 관활 경찰서 등 기관 협조를 통해 소재를 파악하고, 상태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이와 관련해 광주지방경찰청은 광주시와 협의를 통해 전수조사 단계에서부터 참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구체적인 것은 명단이 넘어온 뒤 회의를 통해 결정되겠지만 최대한 빠른 속도로 진행하겠다는 것이 광주시의 입장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2시30분 기준 광주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7명(누적 9명 중 2명은 완치 후 퇴원)을 유지하고 있다. 접촉자 수는 308명이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