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방송 조영원씨 딸 생일마다 기부
광주대 LINK+ 사업단 사회공헌활동 지속

▲ 광주교통방송의 ‘스튜디오 973’ 진행자 조영원 씨.
광주대학교 LINK+ 사업단에서 지역 사회공헌활동으로 모 센터의 수납장을 제작해주셨습니다.

광주대학교 LINK+ 사업단장이신 김정근 단장님과 노선식 부단장님, 그리고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정건용 교수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3년간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각종 단체 및 시설에 인테리어 공사를 지원한 적이 있으며 2019년에는 3군데서 인테리어를 진행했었는데 이번에 추가로 1군데를 더 지정해 공사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광주대학교 LINC+ 사업단장님이신 김정근 단장님과 노선식 부단장님, 그리고 정건용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지난 8년 동안 출연해오고 있는 방송이 있는데요. 바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광주교통방송의 ‘스튜디오 973’ 입니다.

‘스튜디오 973’을 진행하는 조영원 진행자님께서 따님인 곽도은 양의 첫 생일인 돌잔치 행사를 하지 않고 그 비용으로 기저귀를 구입해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를 해 주신 적 있었습니다.

1년이 지난 오늘 스튜디오 973에 출연을 했는데 바로 내일이 도은이의 두 번째 생일인데 이번 생일도 의미 있는 기부를 해보고자 얼마 전 받은 세뱃돈 20만 원을 기부하기로 하셨답니다.

조영원 진행자 역시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방송을 통해 들려오는 다른 가정들의 힘든 육아 사연을 들으면서 가슴이 많이 아팠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돼드리고 싶어서 틈이 나는 데로 기부에 동참하고 계신다고 했습니다.

편지를 통해 도은이의 생일기부가 도은이의 평생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기부의 아름다움과 기쁨을 알 수 있도록 예쁜 마음을 가진 바른 아이로 키우겠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도은이 또래 중에 힘들고 어렵게 사는 가정을 지원하는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젊은이, 나눔을 실천하는 엄마, 따뜻한 마음이 영원할 것 같은 응원대장 조영원님과 곽준현 아빠, 곽도은 양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 앞머리커트 비용을 모아 기부하는 미용실들이 있는데요. 광산구 수완지구 장덕동 숲안애 2차 상가 110호 ‘hair 그리고’ 박소영 원장님께서 10만 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경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인데도 형편이 어려운 여학생들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하시면서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 앞장 서주시는 ‘hair 그리고’ 박소영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보성군 벌교읍에 거주하시는 김동욱 선생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쌀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평소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광주재능기부센터의 활동을 지켜보면서 응원을 하고 계신다고 하시면서 본인도 동참을 하는 의미로 쌀을 기부하기로 하셨다고 합니다.

기부해주신 쌀은 꼭 필요하신 분에게 전달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쌀을 기부해주신 김동욱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시각장애인 분들을 대상으로 책을 읽어 주거나 책을 녹음하는 작업에 재능 나눔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분이 계십니다. 재능 나눔이 필요하신 분이나 단체는 연락바랍니다.
△독거 장애인 세대에 세탁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탁기를 지원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휠체어를 기부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도움주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