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아동시설에 ‘코로나19이김’ 전달
성폭력쉼터에 김치·마스크 구입에 도움도
용봉동 ‘아낌없이주는나무’ 활동천사 모집
 

▲ 장애인·아동시설에 전달된 ‘코로나19이김’.
 모 성폭력 쉼터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전국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후원이 많이 끊긴 상태여서 김치가 부족하니 도와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서구 쌍촌동 소재 ‘파랑새 카페’ 김영미 대표님께서 후원해주신 기부금으로 김치를 10kg를 구매하여 전달해드렸습니다.

 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발병 이후로 경제상황도 어려워지고 후원도 많이 줄어들어 운영에 힘이 들어 여기저기 도움을 요청했지만 선뜻 도와주겠다고 하는 곳이 없어서 너무 힘들었는데 도움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성폭력 쉼터에 김치를 후원해주신 ‘파랑새 카페’ 김영미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용봉점 복합 문화 공간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서 활동천사 분들을 모집합니다. 월요일 (오전), 수요일 (오후), 금요일 (오후), 토요일 (오전)(오후)에 도움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오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며 오후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각 4시간입니다. 자원 활동 해주실 내용은 공간 관리 및 프로그램 보조 등의 역할을 하시게 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접수는 광주재능기부센터 062-431-0918로 전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마스크 구하기가 많이 힘든 상황인데요. 동우회 이진화님의 기부로 마스크를 구입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전달을 해 드렸습니다. 마스크 구입에 도움을 주신 동우회 이진화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애인시설과 아동시설에 ‘코로나19이김’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 이김’은 (주)문화인광주 곽귀근 대표님과 양동건어물상사 ‘태양상사’ 이명근 대표님께서 준비해주시고 이루다 협동조합, 광주 디자인 협동조합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푸른물애’ 호남지사 이충식 지사장님의 사모님이신 김정숙 후원회원님께서 스파클 생수를 매달 재능기부센터에 기부를 해주고 계시는데요. 기부해주신 생수를 가정폭력 쉼터에서 나와 새 출발을 하는 가정에 전달해드렸습니다. 생수를 기부해주신 김정숙 후원회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초등학교 학생이 컴퓨터가 없어서 온라인 관련 수업에 어려움이 있다는 광주재능기부센터의 사연을 접하고 수완지구에 거주하시는 이수아님께서 일체형 컴퓨터를 기부해주셨습니다.

 컴퓨터를 기부해주신 이수아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시각 장애인 분이 휠체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휠체어를 기부해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매년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쓰지 않는 책가방을 보내주세요.’ 프로젝트를 진행을 해오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가방, 학원 가방, 학생 책가방 등을 기부 받아 아시아 국가 어린이들에게 보내고 있습니다. 가방을 기부해주실 분은 선불택배를 이용하여 광주광역시 남구 화산로 30.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 광주재능기부센터로 보내주시거나 가져다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