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월남 참전용사 신승기 옹 대상

육군 제31보병사단(이하 31사단)은 지난 25일 전라남도 완도군 신지면 신승기(70세) 옹의 집에서 완도군수를 비롯한 지역기관장과 후원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병기 31사단장 주관으로 ‘나라사랑 보금자리 200호’ 준공 및 현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25일 31사단에 따르면,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참전 국가유공자 중에서 생활환경이 열악한 분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 충남 계룡시에서 첫 결실을 맺은 뒤 제주도, 울릉도 등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해까지는 6·25참전 국가유공자들만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월남전쟁 참전 50주년을 맞아 월남 참전 국가유공자들까지 대상이 확대 됐다. 현재까지 6·25참전용사 190명과 월남 참전용사는 10명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훈공단, 삼성전자,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KT&G, 계룡건설, 효성,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 CJ 등의 12개 기업의 후원과 지방자치단체의 지원, 그리고 육군의 인력과 장비·기술로 이뤄지고 있다.

박병기 31사단장은 “민간기업과 지자체, 육군이 협력해 추진한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이 200번째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은 국가가 반드시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앞으로도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행 기자 gmd@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