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로 안철수 후보 유세 지원 중 “실수 한 번 해봤다”
“안 후보 딸 재산? 문 후보 부산 집부터 공개” 추궁도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17일 안철수 후보의 광주전남 합동출정식에서 “문재인이 (대통령이) 돼야 한다”는 발언 후 뒷수습에 나선 해프닝이 화제다.

박 대표는 이날 광주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열린 국민의당 광주전남 선거대책위원회 합동 출정식에 참석해 안 후보 대신 문 후보가 대통령이 돼야 한다고 발언했다가 얼굴을 붉혔다.

“문재인이 되어야 광주의 가치와 호남의 몫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라고 잘못 말한 것.

‘문재인 저격수’로 나선 박 대표는 문 후보를 겨냥해 대통령 자격 미달 요소를 열거하던 중 문재인을 안철수로 바꿔 말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현장에 있던 지지자들이 먼저 당황하고 ‘안철수’를 외치자 박 대표는 곧장 “안철수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제가 일부러 한번 실수를 해봤습니다”라며 수습에 나섰다.

아직은 문 후보 지지층이 두터운 호남에서 ‘안 후보 못 박기’를 위해 문 후보에 대한 집중 공격이 격앙되면서 생긴 웃지 못할 해프닝이다.

박 대표는 앞서 “문 후보에게 요구한다 부산 기장에 있는 800여평 그 집 내역을 공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표는 “안 후보의 딸 재산공개 내역이 문제라면 문 후보 본인도 부산의 800평 좋은 집에 사는 만큼 그 집을 소유하게 된 과정을 소상히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박 대표는 “안 후보는 대구경북에서, 충청에서, 수도권에서 이기고 있고 부산에서는 백중세지만 왜 호남에서는 뒤지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나는 이 여론조사가 틀렸다고 믿고 있으며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다시 1등으로 올라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