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4.22 (월) 18:09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천정배 “한국당 5·18 공청회 지만원이 발표자? 5·18 폄훼”
강경남 kkn@gjdream.cmo
기사 게재일 : 2019-02-07 16:20:18

자유한국당이 8일 국회에서 주최하는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 5·18 왜곡에 앞장서 온 지만원이 발표자로 참여하는 것과 관련해 천정배 국회의원이 “5·18을 폄훼하고 왜곡하려는 것이다”고 비판했다.

천 의원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하는 5·18 공청회에 지만원 씨가 발표자로 온다”며 “그동안 전두환의 편에서 광주민주화운동을 폄훼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해 온 그가 이제는 국회에까지 들어와 버젓이 그 같은 짓을 하겠다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천 의원은 “지만원은 전두환 중앙정보부 보좌관 출신으로 전두환이 날조한 5·18 북한군 개입설을 지속적으로 퍼뜨리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헌법 질서를 부정해온 자이다”며 “또 5·18 관련 허위사실 유포로 재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앞서 5·18 진상조사위에 지만원을 추천하려고 하다가 여론의 역풍을 맞아 무산된 바 있다”며 “이런 자를 민의의 전당인 국회까지 불러들이는 것은 자유한국당이 5·18을 폄훼하고 왜곡하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것이 아니라면 자유한국당의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입장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자유한국당은 8일 지만원 씨의 강연 내용에 대해 정치적, 역사적 책임을 피해갈 수 없을 것이다. 5·18 영령들과 민주주의를 모독하는 모든 언행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임을 미리 경고한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1   트래백 0
 
류달용 [x] (2019-02-10 03:18:46)
백두대낮 세상에 표현의 자유는 뭐냐?
오일팔은 내가 옳으니 전세계누구도 건들지말고 언급자체을 터부시 봉쇠하라한다는게 말이되느냐?
지만원씨를 비토 타도 억압할게 아니라 대화상대로 올려서 주저 앉히면 전국민이 이해하고 오일팔을 숭상하지않겠는가?

지금의 분위기때문에 오히려 오일팔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이해못하는 한쪽의 집단들이 계속 문제삼는것 아닌가?
지만원씨의 주장에 대해서 반박할것이 충분하다면 그가치를 낮게하면된다.
오일팔의 언급자체를 무조건 터부시하는 모양에는 전국민 누구도 인정을 하지않을것이다.
명단을 밝히라면 뭐가 구려서 못밝히냐?

이해못하는 구석이 존재하는데도 오일팔이 옳으니 터부 성역시하는게 이해못한다.
지금사회는 시대조류에따라서 성역불가침은 없다.
유일하게 그성역이 오일팔인가에 의문이다?





네이버 뉴스스탠드
고용위기 참사, 탄력근로제가 대안일까?
 대통령이 바뀐 지 1년이 지나니 한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조금은 더 나은...
 [편집국에서] ‘미움받을 용기’를 되새김...
 [딱! 꼬집기] [딱꼬집기]수도꼭지 틀어 물을...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