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지 않는 책가방 보내 주세요
필리핀 어린이들에게 전달돼 책가방으로 활용

▲ 한국에서 보내준 책가방을 메고 있는 필리핀 아이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깨끗하게 세탁 선불택배로 보내주세요.”

 재능기부센터에서 매년 진행을 해오던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쓰지 않는 책가방을 보내주세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책가방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가방, 학원 가방, 학생 책가방 등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번 캠페인은 필리핀 친구들에게 전해질 계획인데요. 필리핀 바탕가스, 퀘손에 있는 초등학교 5곳에 더하여 올해는 일로일로섬에 있는 외딴 초등학교까지 전달을 할 계획입니다. 이 학교는 차가 다니는 도로에서부터 6시간을 걸어서 가야하는 곳입니다.

 작년에 기부를 받은 책가방은 필리핀, 몽골, 베트남, 필리핀, 키르키즈스탄, 네팔, 스리랑카, 라오스 등 9개국 어린이들에게 가방이 전달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한국에서 보내진 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는 모습을 떠올려보니 입가에 미소가 절로 번지는데요.

 올 해도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다리겠습니다. 책가방을 보내실 때는 깨끗하게 세탁을 해서 광주 재능기부센터로 선불택배를 이용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광주광역시 남구 화산로 30. 진월국제테니스장 지하 광주 재능기부센터입니다. 책가방 기부는 3월 25일까지 진행합니다.

 어른 가방은 두 어깨에 메는 배낭형 가방만 보내주시고 쓰지 않는 학용품이 있으시면 함께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용품 중에 볼펜 등 각종 펜은 보내 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크레파스는 부피가 커서 전달하기가 어려워서 받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옷이나 신발류도 받지 않으니 제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원이나 어린이집 책가방 등은 재활용이 되지 않아 비용을 지불하고 처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지구촌 아이들에게는 아주 큰 선물이 된답니다. 먼 나라 친구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할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쓰지 않는 책가방을 보내주세요.’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광주재능기부센터 062-431-0918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해운대구에서 사시는 분께서 재능기부센터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고액의 물품들을 기부하고 싶다고 하시면서 물품을 가지러 올 수 있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래서 물품들이 모두 새 제품이고 기부 받은 물품들이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부산으로 향했습니다.

 3시간 30여 분을 달려 해운대에 도착을 했습니다.

 기부해주신 분의 집은 21층이었고 주차는 지하 2층에 해서 물품들을 1시간30분에 걸쳐 박미경 국장님과 함께 날랐습니다.

 그리고 25년 만에 만난 박국장님의 친구를 만나서 회타운에서 회도 대접을 받고 바다도 실컷 구경했습니다. 물품도 기부 받고 관광도 하는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모 노인복지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영정사진이 없는 독거어르신들 위해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효 장수사진’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사진 촬영해 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봄철이 되어서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새로운 출발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가전이나 가구를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사용하던 가전이나 가구 등을 기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주 공유센터에서는 팀장과 파트타임 근무자를 공모 중에 있습니다. 2017년 3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 서류를 접수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카페 ‘광주 재능기부센터’ 나 ‘공유 광주’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