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3주기 광주 청소년 안산 순례 생수 지원
‘오피스넥스’ A4용지 33박스 기부…시설·단체들에 배분

▲ `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가 A4용지 33박스를 기부했다.
 광주 서구 치평동 우체국 보험회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님께서 A4 복사용지 3박스, 종이컵 3박스, 30개입 롤 화장지 3개를 매달 기부해주고 계십니다. 이번 달에는 A4 용지 33박스를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A4 용지는 열악한 시설 및 단체에 배분되어질 예정입니다.

 손영일 대표님은 항상 사회적 약자 분들을 위해 본인이 해야 할 일들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사회적 공헌 활동으로 ‘엄마! 어디가’ ‘아빠! 어디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오피스넥스’는 광주전역 주문 배달 가능하고 조달등록도 되어 있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전화는 062-955-7890입니다. 기부해주신 손영일 대표님 감사합니다.

 사람을 빌려주는 도서관이 4월16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공유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사람 책은 최우수님과 이승훈님이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최우수님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와 스타일리스트로서의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옷을 입는 스타일 등의 이야기를 들려주신 이승훈님께서 사람책이 되어 대출을 신청한 분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사람 책이 되어 주신 최우수님과 이승훈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4월16일 세월호 3주기를 맞는 날이었는데요. 탑승자 476명 중 295명이 사망했고 9명은 여전히 미수습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꼭 1072일 만에 바다 속에 머물러 있던 세월호가 수면 위로 떠오르게 됐습니다. 많은 국민들의 소망 속에 3년여 만에 모습을 드러낸 것인데요. 세월호의 침몰 원인이 밝혀지고 미수습자 9분이 가족 품으로 모두 돌아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능기부센터는 2014년 세월호 사고가 발생했을 때 광주에서는 가장 먼저 진도 체육관에 가서 가족 분들이 필요한 핸드폰 충전기와 속옷, 여성용품, 비타민, 쵸코렛, 목캔디 등을 구입해 전달했고 여러분의 후원을 받아 치약, 칫솔 세트와 물티슈, 신발, 수건, 비누, 치약, 김치 300Kg, 화장지 등 각종 생활용품과 쌀과 세제 및 비누 트럭에 가득 싣고 가서 전달해드렸습니다.

 또한 세월호 침몰 이후 진도 어민들이 조업을 할 수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진도의 수산물을 구입해 광주에서 바자회를 통해 판매해서 어민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위해 미역, 다시마, 새우 등을 어민들로부터 구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월호 3주기, 광주의 청소년들이 안산 순례를 한다고 해서 생수를 지원했습니다. 이처럼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기면 재능기부센터는 가장 먼저 찾아가고 제일 먼저 도움을 드리는 일들을 해 왔습니다.

 세월호가 육지에 옮겨지는 순간 목포신항에 다녀왔었습니다. 옆으로 드러누운 세월호를 보니 만감이 교차했는데요. 신항 울타리 앞에 놓인 9분의 사진을 보니 그 곳을 찾은 많은 분들은 모두 한 가지 생각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루 빨리 수색이 완료되어 9분 모두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기를 기도하는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광주드림 독자 여러분과 함께 모두 마음을 모아 가족 분들의 염원이 이루어지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도합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 모 노인복지센터 재가복지 담당자의 요청 사항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작은 행사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공연이 가능한 봉사단체나 봉사자를 구합니다. 트로트, 마술, 연주 등 종류 상관없이 어르신들이 좋아하실만한 공연이면 괜찮다고 합니다. 공연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삼남매를 키우는 계시는 아버지의 요청 사항입니다. 큰 아이가 인문계 고등학교를 진학하면서 컴퓨터로 하는 과제가 많은데 교육청에서 지원받았던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과제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기부해 주실 분을 찾고 있는데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아름다운가게의 요청 사항입니다. 오는 5월5일(금)에 어린이 벼룩시장 ‘병아리떼 쫑쫑쫑’ 행사를 진행하는데 체험활동 및 공연관련 재능기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도움 주실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