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돌잔치를” 아버지 도움 요청
과학 아동 요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선착순 15명

▲ 김모 양 돌잔치 공연 모습.
 과학 아동 요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제목은 ‘지층 컵 화분 만들기’로 요리를 통해서 지층의 원리와 여러 가지 지층모형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5월20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초·중학생 선착순 15명입니다. 장소는 광주 공유센터 (광주 남구 화산로 30. 진월 국제테니스장 지하)이며 재료비가 3000원입니다. 강사는 백지은 선생님이고 신청은 010-8001-049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김모 양의 돌잔치를 진행한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김모 양은 3남매 중 둘째로 위로 4살 오빠와 아래로 100일 된 남동생을 가진 공주님입니다. 아빠는 사업 때문에 필리핀에서 오랜 기간 지내게 되었고 필리핀에서 지금의 아내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고 가정을 꾸리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사업이 점점 어려워지고 결국에는 많은 손해를 보게 됐습니다. 그래서 급기야는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남은 재산으로 다시금 재기를 위해 사업을 벌였으나 또 이어진 실패로 인해 모든 재산을 잃고 어려운 생활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전단을 나누어 주거나 벽에 포스터를 붙이는 일로 생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아내 또한 아이들 셋을 모두 어린이집에 맡기고 출산 한 지 100일도 채 지나기 전에 삼각 김밥을 만드는 공장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셋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제 돌인 둘째와 100일도 채 되지 않은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부모 모두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 속에서 둘째의 첫 번째 생일인 돌이 되어 고민이 많던 김모 양의 아버지는 재능기부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게 된 것입니다.

 셋째를 낳았을 당시 너무나도 형편이 어렵던 김모 양의 아버지의 도움 요청을 받고 분유와 기저귀 등 출산용품을 지원하면서 알게 된 인연으로 이번 돌잔치를 요청해 돌잔치를 열게 됐습니다. 늘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많은 분들의 도움의 손길들이 이어졌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아베크 by 분장’의 여동란 대표님께서, 그리고 떡케익은 남구 주월동의 왕조떡집 이미영 대표님, 수박 카빙은 천년애 폐백연구원 허민예 대표님, 아가 선물은 남구 장애인복지관 조용호 국장님, 공연은 팬플룻 조우상님과 오카리나 고은영 선생님의 아름다운 연주로 이어졌고 돌잔치 진행에 김양석 님과 박미경 님과 친구 분이 도움을 주셨고 과일은 대인시장 하문순 어르신께서 후원해주셨습니다.

 행사 전반에 관련해서는 연말모금에 동참해주신 임상완 하람장애인주간보호센터장님, 노연옥님, 허윤경님, 김혜정님, 새누리지역아동센터 김정란센터장님, 이향란님, 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님, 박혜원님, 박예원님, 이영환님, 따뜻한 사랑♡님, 김진환님께서 후원해주신 기부금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MC는 5월5일이 결혼기념일인데 결혼기념일을 맞아 의미 있는 일을 해보자고 한 재능기부센터의 최희준 이사님과 김미랑 사모님 부부가 참여해주셨습니다. 최희준 이사님은 사회를 보고 김미랑님은 행사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셨고 아들인 최우진님도 함께해주셨습니다.

 김모 양의 아버지는 5월5일 어린이날이 자신의 휴일이라 어린이날 돌잔치를 요청하면서도 모든 분들이 쉬면서 아이들과 함께 하거나 가족 간에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자신으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한마음으로 김모 양의 첫 생일을 축하해주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는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하면서 정말 열심히 살아서 보답하는 뜻으로 꼭 다른 분들을 돕고 사는 삶을 살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즐겁고 신나는 돌잔치를 진행해서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빌어 돌잔치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5월27일 토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올망졸망 공유 장터를 광주 공유센터(남구 화산로 30. 진월 국제테니스장)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합니다. 벼룩시장과 플리마켓에 참여할 분들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신청바랍니다.

 △전기밥솥, TV, 냉장고, 세탁기, 자전거, 가스렌지 등이 필요합니다. 도움 주실 분 연락을 기다립니다.

 

▶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