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사랑 예술단’ 장애인 생일에 재능기부 공연
보해 ‘젊은 잎새 봉사단’ 공유물품 정리 지원

▲ 보해 젊은 잎새 봉사단이 공유물품 정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광주 남구의 모 장애인 자립지원센터에 생일잔치를 하러 갔습니다. 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 분들 중에 생일을 맞으신 분이 세 분이나 계신다는 소식을 듣고 그 분들의 생일을 축하해 드리기 위해서 방문을 한 것입니다.

 센터에 들어서보니 생일상이 차려져 있었고 휠체어를 타고 계시는 세 분이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세 분 다 고깔모자를 쓰고 있어서 금방 오늘 생일의 주인공인 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생일잔치를 축하해주기 위해서 재능 나눔에 동참을 해 주신 분들이 계시는데 ‘춤 사랑 예술단’ 단원 분들이십니다.

 예쁘게 한복을 입으시고 화장도 하시고 부채 등 무용도 필요한 도구들도 갖추시고 오셨는데 마치도 큰 무대에 출연을 하는 듯이 만발의 준비를 다해 가지고 오셨습니다. 본인들의 순서가 되자 가요와 민요를 부르고 여러 가지 춤사위도 보여주셨습니다. 퇴직자 분들로 구성이 되어 진 무용단이기는 하지만 어느 아가씨 무용단 못지않은 아름다움과 열정으로 공연을 이어 나갔습니다.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은 이렇게 자신들의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여러분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오셔서 공연을 해 주실 줄은 몰랐다면서 너무나도 행복한 생일이 된 것 같다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하면서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돌아가던 ‘춤 사랑 예술단’ 단원 분들은 생일이신 분들보다 더 큰 기쁨과 감동을 안고 돌아가게 되어 행복 하시 다며 내년 생일에도 꼭 초대를 해 주시라고 하셨습니다.

 단지 생일잔치를 넘어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는 자리가 되어서 재능 나눔을 주는 이도 받는 이도 행복함이 넘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세 분 장애인 분들의 생일을 맞이해 공연에 참여해 주신 ‘춤 사랑 예술단’ 단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보해양조(주) ‘젊은 잎새 봉사단’ 소속 대학생과 직원 분들이 사회공헌 활동 참여를 위해 재능기부센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먼저 재능기부센터의 현황과 하는 일들에 대해 사전 교육을 진행을 했고 센터에 기부 들어온 물품들을 품목별로 분류하고 배분하기 용이하게 정돈을 해주었습니다.

 또한 각종 물품들에 라벨을 붙여서 분류하고 공유물품들에 대해 이용객들이 손쉽게 대여를 해갈 수 있도록 정리정돈을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통해 이동하여 일을 하다 다쳐서 근로를 하지 못하고 있는 아버지와 지적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어머니의 두 자녀가 살고 있는 가정으로 찾아가서 집안 대청소와 정리정돈을 실시하고 자녀의 방에 책상과 의자를 새로 구입해서 설치하는 일을 도와주었습니다.

 보해양조(주)의 ‘젊은 잎새 봉사단’ 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우리지역 중고교생들의 멘토 역할을 해왔으며 경로단과 육아원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향토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해주신 보해양조(주)의 ‘젊은 잎새 봉사단’ 단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남구의 모 지역아동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전기히터가 고장이 나서 학생들 수업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전기히터를 후원하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겨울철 추위로 고생을 하시는 가정 중에 뽁뽁이가 필요하신 분은 재능기부센터로 연락바랍니다. 실사 후 지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수리에 도움 주실 분을 찾습니다. 추운 날씨에 보일러가 고장이 나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보일러 수리에 도움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