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8.05.22 (화) 21:32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재능기부 스토리]<272>5년 그리고 1350포
“잊지 않고 올해도” 이헌상 점장 또 쌀 100포
시리아 난민·한부모·장애인 등에 ‘설 선물’
장우철
기사 게재일 : 2018-02-09 06:05:01
▲ 이헌상 점장이 기부한 쌀을 옮겨싣고 있는 모습.

 특별한 인연이 꾸준한 기부가 되어 훈훈한 사연이 되었습니다. 벌써 5년이 넘은 세월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기부를 해 주고 계신 분의 사연입니다.

 5년 전 현대백화점 광주점에 강의를 하러 갈 기회가 있었는데 백화점 점장님이셨던 이헌상 점장님께서 인사말씀을 하러 오셨다가 바로 가시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맨 앞자리에 앉아 강의를 들으셨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감명 깊게 강의를 들었다고 하시면서 차를 한 잔 하자고 하셨습니다.

 점장님 방에서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기부에 동참을 하시겠다고 하시면서 자신의 지갑에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기부를 하시겠다고 하면서 30만 원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쌀을 50포 기부를 하시겠다고 했습니다. 50포의 쌀을 기부 받고는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 분들에게 쌀을 배분하고 그 배분한 사진들 50장을 찍어 사연을 첨부하여 카톡으로 보내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지금껏 여러 곳에 기부를 많이 해 보았지만 결과 보고를 직접 해 주는 곳은 한 번도 보지 못했다면서 자신이 기부한 쌀이 전달된 사진을 보면서 너무나도 감동했다고 하시면서 ‘감동 먹은 값’으로 쌀 100포를 더 기부하시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기부를 이어온 지 5년여 동안 도합 1350포를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광주와는 연고가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잊지 않고 꾸준히 기부를 해 주고 계십니다. 날씨가 매서운 요즈음 설날을 맞이해서 어려운 이웃 분들에게 또 기부를 해 주시겠다는 연락을 받고 전남 보성에 위치한 ‘보성 특수농산’에 쌀을 가지러 가기 위해 재능기부센터의 ‘행복 드림 시민 트럭’을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아무리 날씨가 추워도 가는 내내 봄날 같은 따뜻함을 느끼며 다녀 올 수 있었습니다. 쌀 100포를 트럭에 실으니 묵직함이 느껴졌지만 새털 같이 가벼운 마음으로 이번 설날을 힘들게 보내야 하는 분들에게 쌀을 배달 할 수 있다는 기쁜 마음으로 운전을 했습니다. 그동안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헌상 점장님의 쌀 기부로 우리 지역의 다양한 분들에게 배분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시리아 난민 가정,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독고 노인 어르신 가정, 소년 소녀 가장 가정 등 이루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전달해왔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심으로 산다고들 하는데 아무리 형편이 어려워도 밥은 먹고 살아야 되기에 쌀 기부는 큰 힘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금액의 쌀 기부를 이어오고 계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헌상 점장님이야 말로 기부천사가 아닌 가 싶습니다. 언제나 잊지 않고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쌀 기부를 이어오고 계시는 이헌상 점장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 동구 복지관은 ‘세상으로 가는 Community Designer, 광주동구장애인복지관’이라는 미션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재가복지·문화지원·직업재활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기초 문해 교육 프로그램 한글교실’을 진행해주실 재능기부 강사님을 찾고 있습니다.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입니다. 저희 센터에서 매주 일요일 1시간씩 ‘태권도 재능기부’가 가능하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1365자원봉사 시간 인정, VMS연동 가능) 한국에서 힘든 근무환경에 시달리고 계시는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해 함께 땀 흘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수업이었으면 합니다.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해 나서주실 재능기부 선생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는 2018년부터 미고사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용기가 없어서 자신이 없어서 표현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마음을 대신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재능기부센터로 신청하시면 상의를 해서 진행하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을’들의 반격
 ‘갑을관계’를 사전적 의미는 계약서상에서 계약 당사자를 순서대로 지칭하는 ...
 [편집국에서] 전두환 회고록을 제압하라...
 [청춘유감] 광주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