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위원장 “윤장현 시장 제외 모든 경선후보 원팀 합의”
당원명부 유출·전두환 청와대 등 쟁점 “실무협의 통해 정리”

▲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측 이병훈 공동선대위원장이 15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기정, 민형배, 최영호 세 예비후보가 이용섭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을 수록하고 선대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 측이 “강기정, 민형배, 최영호 세 예비후보가 이용섭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을 수록하고 선대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 측 이병훈 공동선대위원장은 15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윤장현 시장을 제외하고 모든 광주시장 경선후보들이 이용섭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손을 맞잡고 민주당 원팀으로 활동한다”며 “새로 합류한 세 분 공동위원장을 포함해 6·13 민선7기 지방선거 민주당의 광주 승리를 위해 하나된 팀으로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용섭 후보와 각 후보 진영이 두 차례 정도 만나는 등 여러 차례 접촉을 통해 세 분의 통 큰 합의를 얻어냈다”며 “당내 경선 과정에서 응어리진 것들을 풀어내고 광주 발전과 민주당 승리를 위한 것이다”고 세 후보의 공동선대위원장 수락 과정을 설명했다.

당원명부 유출, 전두환 청와대 근무 등 경선 과정에서 후보간 쟁점이 됐던 사안은 물론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참여한 후보의 정책 반영 등은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논의해 나간다”고 밝혔다.

당원명부 유출과 관련한 고소·고발과 관련해서도 “원팀이 됐는데 고소·고발을 그대로 간다는 것 웃기지 않나. 실무협의에서 그것도 포함해 취하 여부를 논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다만, 이날 기자회견에는 강기정·민형배·최영호 전 예비후보가 참석하지 않았다.

이 위원장은 “오늘은 공동선대위원장 참여가 합의돼 먼저 발표를 하고 본선거 체제에 접어들면 적절한 기회에 이용섭 후보를 비롯한 전체 공동선대위원장의 모습을 광주시민들에게 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광주시민들과 함께 6·13 민주당 광주압승을 반드시 이뤄내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살리겠다”며 “광주승리를 기반으로 민주당의 2020년 총선승리와 2022년 대선 승리의 기틀을 마련하는데도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