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도원초서 공부하고 물물장터도 열고
폭염 속 삼계닭·선풍기 등 후원 손길 이어져

▲ 지난 13일 여수 도원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유경제 학습.<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농업회사법인 (주)좋은가족 나상기 대표님께서 초복을 맞아 삼계 닭과 수박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초복하면 삼계탕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 무더위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기부해주신 닭은 형편이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닭과 수박을 기부해주신 (주)좋은가족 나상기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산 뜰 창작 공간 최재덕 대표님께서 와이셔츠를 기부해주셨습니다. 남구 장애인체육회 문영태 사무국장님께서 연결을 해주셔서 후원을 하시게 되셨습니다.

 새 것도 있고 한 번 입었던 와이셔츠도 있습니다. 와이셔츠가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와이셔츠를 기부해주신 지산 뜰 창작 공간 최재덕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7월13일 여수 도원초에 공유경제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5학년 8개 반 22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시간30분 동안 강당에서 진행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재능기부센터 박미경 국장님, 공유센터 백지은 팀장님, 문화인광주 전문 MC 장초롱님과 함께 동행을 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공유경제 관련 강의를 하고 두 번째 시간에는 OX 퀴즈와 미리 준비해 온 물품들을 서로 교환하는 물물장터의 시간으로 진행했습니다. 도원초 학생들의 열기가 얼마나 뜨겁던지 깜짝 놀랐습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질문에 대답하고 질서정연하게 참여하고 모든 학생들이 눈이 반짝반짝하니 강의를 잘 경청해주었습니다.

 장초롱 선생님이 OX 퀴즈와 물물교환 장터를 진행해주셔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여수시청의 학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적 경제와 공유경제 관련 강의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저는 공유경제 파트를 맡아 강의를 했습니다. 도원초 여러분들을 만나서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

 재능기부센터 손평길 이사님께서 이불과 베개 그리고 침대 패드를 기부해주셨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 남구에 거주하시는 장애인 두 가정에 선풍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선풍기는 이귀례 선생님께서 기부해주셨습니다. 이귀례 선생님 감사합니다.

 서대석 서구청장님께서 취임 축하선물로 받은 난 12개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서대석 청장님은 저희 재능기부센터를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시는 고마운 분이십니다. 후원해주신 난은 1만원의 기부금을 받고 시민 분들께 배분을 했습니다.

 모여진 금액으로는 서구지역의 어려운 이웃 분들을 위해 전액 사용이 되어 질 예정입니다. 난을 기부해주신 서대석 서구청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모 경로당에 에어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에어컨 후원해 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장애인 가정에 식탁과 서랍장이 필요합니다. 도움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의회에 냉장고가 필요합니다. 냉장고를 후원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다문화 공방에서 재봉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공업용, 가정용 다 가능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