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생카드 활성화 동참 취지
15일 광주시에 구매증서 전달

▲ 광주시는 15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이용섭 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은행으로부터 6억 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 구매증서를 전달받았다. 전달식 후 이용섭 시장과 송종욱 은행장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광주시 제공>
광주은행 임직원들이 광주시가 지역화폐 격으로 도입한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동참했다.

광주시는 15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이용섭 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은행으로부터 6억 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 구매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번 구매증서 전달식은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의 하나로 추진됐다.

광주은행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방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주시가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미로, 3월21일부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광주은행은 임직원 복지포인트 5억 원 및 개별구매 1억 원 등 총 6억 원 상당을 구매했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상생카드를 구매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생카드’는 체크카드와 정액형 선불카드 2종으로 발행되며, 체크카드는 캐시백 및 야구장 입장료 할인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선불카드는 구매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광주상생카드는 지난달 20일 출시한 이후 4월10일까지 6300여 장이 발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