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고 ‘늘봄’ 동아리 멘토링 수업
영어 동화책 읽기도…수업 참여 신청 접수

▲ 광주여고 늘봄 동아리 학생들의 재능 나눔 수업 장면.
 아프리카에서 온 A씨 부부는 아들을 키우며 살고 있는데 현재 형편이 많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송정안과 원장님들의 후원을 통해 옷과 신발, 그리고 생활용품들을 지원했습니다.

 타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부부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송정안과 김진만 원장님과 김영덕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송정안과는 광산구 내상로 11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는 062-942-7112번입니다.

 모 복지시설에 인입되는 도시가스 배관에 문제가 생겨 화재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고 해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소식을 접한 공유문화 활동가 제3기생 분들의 후원을 통해 가스관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위험에 노출돼 있던 시설 관계자들과 이용자들은 이제야 안심된다고 하시면서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가스 배관 공사에 도움을 주신 공유 문화 활동가 제3기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광주여고 교사 동아리 (늘봄)에서 교사를 꿈꾸는 고1, 고2 학생들이 수학과 국어 문법 멘토링 수업을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늘봄’ 동아리 학생들은 향후 중학교 교사를 꿈꾸는 학생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로 현재는 고등학생 신분이기는 하지만 중학교 학생 동생들을 직접 가르쳐주고 지도를 해 보면서 자신들의 꿈들을 실현하기 위해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첫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1학년 이해인·박가은 양과 2학년 김해인 양이 재능 나눔 수업에 참여해서 중학생 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재능 나눔 수업에 참여해 준 이해인, 박가은, 김해인 양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조대부고 2학년 김기범 군이 영어 동화책 읽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매 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재능기부를 통해 초등학교 동생들에게 영어 동화책 읽어 주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062-714-1365로 전화 신청바랍니다.

 송원여고 1학년 정해원 양이 영어 동화책 읽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매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재능기부를 통해 초등학교 동생들에게 영어 동화책 읽어 주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062-714-1365로 전화 신청바랍니다.

 광덕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 나눔으로 ‘세계전통놀이’ 체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학년 박휘서군, 2학년 황인규, 김건호, 김록연 학생들의 재능 나눔으로 중국의 부채, 일본의 가미후우센 공, 필리핀의 씨빠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에 참여해 준 광덕고등학교 학생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장애인분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분의 요청사항입니다. 도배를 해야 할 곳들이 많아서 도움을 받고 싶다고 합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서구치매안심센터의 요청사항입니다. 경로당에서 체조, 건강, 율동 등 순수봉사 요청합니다. 참여가 가능하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

 △우측 팔 골절로 철심 박는 수술로 팔이 불편한 상태인 독거노인 세대에서 침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침대를 지원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