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10.23 (수) 17:57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미리 보는 광주수영대회 개회식…11일 전야제
K-POP 축하공연 등…
5·18민주광장, 금남로서
개회식 하이라이트
‘물 합수식’ 리허설 선보여
강경남 kk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7-10 16:15:36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주경기장인 남부대 시립국제수영장.

‘평화의 물결 속으로 (DIVE INTO PEACE)’를 기치로 내건 세계인의 수영 축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전야제를 계기로 한껏 분위기가 고조된다. 특히, 전야제에선 개회식 때 선보일 ‘물 합수식’의 리허설도 진행해 개회식의 감동을 미리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1일 5·18민주광장과 금남로 일대에서 전야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5·18 민주광장에서 오후 7시10분부터 9시40분까지 열리는 공연 행사는 K-POP의 향연으로 채워진다.

공연 1부에서는 코요테, 매드크라운, 이하이 등이, 2부에서는 달수빈, 김연자, 위너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노래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1부와 2부 사이, 개회식 하이라이트인 ‘물 합수식’ 리허설이 광장 분수대에서 펼쳐진다.

‘물 합수식’은 각국의 물이 ‘민주·평화·인권’의 도시 광주에서 합쳐져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모색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5·18 민중항쟁의 중심이었던 금남로에서도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물, 빛, 흥’이라는 주제 아래 오후 4시부터 9시30분까지 펼쳐지는 금남로 행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된다

팝페라, 아프리카 타악, 7080 통키타, 버스킹 등을 비롯해 주먹밥 만들기와 수리달이 부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광주시와 조직위는 전야제 행사를 위해 일부 도로를 통제할 예정이다.

11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금남로 3가(금남공원)부터 금남로 1가 도로(전일빌딩)가 전면 통제되고, 금남로 1가 분수대 앞 원형도로는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차량이 통제된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이제 제대로 출발점에 선 ‘끝장’에게
 아침저녁으로 쌉상한 기운이 돌더니, 가로수가 먼저 가을 옷으로 갈아입었다....
 [편집국에서] 의원님들 ‘밥값’ 하셔야죠...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