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나눔활동 ‘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
인도네시아 자녀 첫 생일 재능기부 돌잔치

▲ ‘당신은 광주의 희망입니다’ 주인공 손영일 님.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광주지역 발전을 위해 본인이 맡은 분야에서 헌신하고 노력하는 분들을 찾아 응원하고자 ‘당신은 광주의 희망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주의 희망 주인공은 ‘광주 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님입니다.

 손 대표님은 3년여 전부터 아버지가 안 계시는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큰 아빠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아동들의 큰 아빠가 되어 함께 여행도 가고 체험활동도 진행하면서 아빠의 빈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평소에 여행을 가기 힘든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엄마! 어디가?’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여행을 다녀오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손 대표님은 항상 사회적 약자 분들을 위한 일들을 고민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몸소 실천하고 계십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사무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주셔서 형편이 어려운 가정과 단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손 대표님이 운영하고 계시는 ‘오피스넥스’도 ‘사회적 기업’과 ‘여성기업’으로 등록돼 직원들의 복지 증진에도 노력을 다하고 계십니다.

 늘 힘들고 어려운 분들을 위해 손 내밀어 주시고 함께 동행해 주시는 손 대표님이야 말로 광주의 희망입니다. 손영일 대표님 감사합니다.

 인도네시아 출신 노동자 부부의 둘째 아들인 A군의 첫 생일을 맞아 돌잔치를 진행했습니다. A군은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누나 이렇게 4명 한 가족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이주해 와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부부는 두 자식을 키우면서 항상 성실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둘째가 첫 생일을 맞이했다는 소식을 듣고 A군의 가족을 응원하기 위해 돌잔치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번 돌잔치에도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광산구 첨단 ‘보니따 미용학원’ 김지연 원장님께서 해주셨고 수박 카빙은 ‘천년애 폐백 연구원’ 허민예 대표님과 아드님이신 호남대학교 최정원 군이 해주셨습니다.

 공연은 ‘팬타곤’ 조우상 대표님께서 팬플루트 연주를 해주셨고 황복순 선생님 가족으로 구성된 ‘동동 카라얀’팀의 하와이언 훌라댄스 공연과 연어 샐러드와 닭도리탕 요리는 ‘심야식당’을 운영하시는 윤종현 대표님께서 만들어 주셨습니다.

 선물은 ‘오가닉 빅마트’ 하정윤 대표가 양배추 즙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이불을 선물해주셨습니다. 떡케익은 ‘(주)수떡공예교육문화원’ 최수옥 대표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돌잔치에 필요한 비용은 목포 ‘렉시호텔’ 김행자 사장님과 ‘커피에 반하다’ 화정점 이원연 대표님, 광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손희정 대표님, ‘엑스페론 골프’ 김교태님의 후원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돌잔치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A군의 어머니는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으로 직접 인도네시아 각종 요리를 만들어 돌잔치에 참여한 분들께 대접을 해주셨습니다. A모 군의 가족이 늘 행복하게 사시기를 소망해봅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추석 명절에 받은 선물 중에 한 개씩을 기부하는 ‘사랑의 명절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합니다. 기부해주신 선물은 선물을 전혀 받지 못한 분들게 전달이 됩니다. 선물을 기부해 주실 분은 연락바랍니다.

 △전자 피아노를 기부해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미고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은 있지만 직접 전하기 어려운 경우 대신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많은 신청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