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약과 만들어 봉사하라”
청소년들과 함께 작업 독거노인에 전달

▲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 ‘미스터리 버스나눔’에 동참하신 분들.
 광주 남구 모 초등학교 사회복지사 선생님께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올해 5학년 여학생인 김모 양의 머리를 손질해달라는 부탁이었습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부모님의 이혼 후 아버지와 살고 있는 김 양이 학교에서 머리 스타일과 냄새가 난다는 이유로 친구들과의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했습니다.

 본래 머리카락이 곱슬머리여서 손질을 자주 해주지 않으면 머리가 붕 떠 사자처럼 보여서 친구들이 ‘성난 사자’라고 놀리는데다, 머리를 오래 동안 감지 않아서 냄새가 심해 가까이 오지 않아 마음의 상처가 컸다고 합니다.

 그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김 양을 응원하기 위해 미용실에서 매직 펌을 하기로 했습니다. 김 양의 머리를 손질하기 위해 미용실을 방문했는데 원장님께서 김 양을 위해 정성을 다해 머리를 손질해 주셨습니다.

 예쁘게 머리를 단장한 김 양은 변신한 자신의 모습에 놀라며 환하게 웃으며 좋아했습니다.

 헤어 손질 비용은 손평길님과 효성교회의 후원금을 통해 지원을 했습니다. 김 양이 친구들 눈치 안보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손평길님과 효성교회 신도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A More Beautiful’ 미스터리 나눔버스 프로젝트를 광주재능기부센터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된 아름다운 미스터리 나눔 버스는 명절을 맞아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아모레퍼시픽 본사 직원들과 광주직원분들이 참여했습니다. 사전에 어떤 나눔 활동인지 비밀로 하고 현장으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그날 진행할 활동에 대해 안내해 미스터리를 증폭시켜 기대감을 갖게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9월6일 금요일 명절 연휴를 앞두고 진행된 아모레의 미스터리 나눔 버스는 광주재능기부센터로 출발하고, 운행 중에 제가 탑승해 당일 날 진행될 행사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먼저 광주재능기부센터에 도착해 화월주 성장학교 ‘다온’ 청소년들, 무진 ‘일움학교’ 청소년들과 함께 약과를 만들었습니다. 만들어진 약과는 직접 독거노인 어르신댁을 방문해 전달을 해드리는 행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약과 만드는 방법은 ‘(주)수떡공예 교육문화원’ 최수옥 대표님께서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모두 함께 열심히 만든 약과를 예쁘게 포장해서 독거노인 어르신 댁을 각자 방문해 전달해 드렸습니다.

 명절을 맞아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으신 어르신들께서는 감사하다며 잘 먹겠다는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추석 명절을 뜻 깊고 의미 있게 보낸 하루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선물해주신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분들과 화월주 성장학교 ‘다온’ 무진 ‘일움학교’ 청소년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 서구의 모 초등학교 요청 사항입니다. 학교 교육과정에 씨름 수업이 있는데 학교 선생님들께서 직접 지도하시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씨름 수업을 진행해주실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6학년 4개 반 이구요. 한반에 1~2시간 이면 좋겠다고 합니다. 도움 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10월12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 제4회 광주 공유의 날 행사에 벼룩시장과 플리마켓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062-714-1365번 광주 공유센터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미고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마음은 있지만 직접 전하기 어려운 경우 대신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많은 신청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