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EBS 대표 강사진 구성된 입시전략설명회
1:1 수시대입 상담, 자소서 및 면접 특강 등

‘2017학년도 수시대비 광주대학입시박람회’가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EBS 교육방송, 김대중컨벤션센터 공동주최로 7월23일부터 2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입시정보를 지역 내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81개 대학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대학별 입시설명회 및 상담부스운영, 1:1 맞춤형 입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사교육에 의존했고 학교에서 소홀했던 예체능(음악, 미술, 체육) 영역도 입시특강과 컨설팅 자리를 마련한다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상기 행사를 포함해 총 40개의 프로그램이 김대중컨벤션센터 전관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EBS 수시대비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입시설명회 ▲1:1 수시 대입상담 ▲대교협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모의면접 ▲자소서 및 면접 특강 ▲대학전공 멘토링 등이 있다.

EBS 교육방송은 EBS 대표 강사인 강인실 교사와 허준석 교사를 파견해 2017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수능대비 국영수 성공학습 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의 대입 진학 고민과 학습법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 및 강사 소개는 홈페이지(www.jinhakexpo.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7월9일(토)부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받고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기획팀 062-611-2219로 문의 가능하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