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광주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하영자)는 11월30일(토) ‘성격유형검사를 활용한 부모자녀 이해’라는 타이틀로 임조현센터장(우리들심리상담센터)을 초빙하여 부모-자녀 32명을 대상으로 부모성장특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부모-자녀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차이점을 인정하여 서로를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었다.

바쁜 일과 중에 어렵게 시간을 내어 참석했다는 전0옥씨는 “이번 교육이 아들과의 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아들을 대하는 나의 태도 또한 점검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어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영자 센터장(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부모들이 현명하고 건강하게 자녀를 성장시킬 수 있는 양육방법 및 자녀와의 의사소통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센터는 행복한 가정을 위한 다양한 부모교육 및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2019년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은 총4회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2020년에도 다방면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우리 청소년을 이해하고 청소년이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청소년기 자녀를 둔 보호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산구가 (사)인재육성아카데미(대표 강행옥)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써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구축 운영 및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