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20.03.29 (일) 17:59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교육
코로나 휴업 속 온라인 학습방이 소통 창구
광주시교육청 “온라인 활용 학생·학부모 소통”
채정희 good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20-03-22 14:41:52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소속 교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4월6일로 연기됨에 따라 온라인 학습방을 운영해 학생·학부모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사들은 e-학습터, ebs, 밴드, 클래스팅 등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학습방을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교육에 결손이 없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 학교에서는 맞춤형 온라인 학습 및 생활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구성원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자료 나눔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안을 마련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도 학생들의 학습 결손 및 생활교육에 대한 공백이 없도록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정보 및 우수사례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초등온라인 학습지원센터 밴드’에서 활동 중인 광주극락초 교사는 “교실에 학생들이 없는 3월이 낯설지만 수많은 교사들이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해 유의미한 학습 자료를 온라인학습지원 밴드에 올려 서로 공유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에 교사들이 힘을 모아 실천 가능한 교육활동을 자발적으로 설계해 나가는 모습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클래스팅 온라인 학습방’을 운영하고 있는 광주상무초 교사는 “개학 연기로 학생들과 교실에서 만날 수는 없지만 ‘첫 만남을 소중히 만들어가자’라는 사이버 학급경영원칙을 세웠다”며 “온라인 학습방을 통해 학급 학생 및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학습과 생활교육 지도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상무초 학부모는 “담임선생님이 온라인 학습방에 올라온 학생들의 글에 즉시 답글을 달아주며 적극적으로 학생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았다”며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담임 선생님이 학생들과 전화 통화를 하며 학습 내용과 방법 등을 안내해주니 아이들이 거기에 맞춰 스스로 학습하는 자세를 길러나가고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코로나19로 개학연기가 장기화되면?
코로나19 사태가 전국을 강타하면서 일상들이 변하기 시작하였다. 학교도 예외...
 [편집국에서] 고갯길 넘어야 새로운 세상이...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