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17개 시·도별 ‘매칭형 창조경제시스템’ 가동키로

전국경제인연합회와 미래창조과학부는 12일 프레스센터에서 17대 시·도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기업 전담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지자체, 참여기업 합동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현대중공업, GS, 한진, 한화, KT, 두산, CJ, 효성, 네이버, 다음 등 국내 15개 대표기업이 17개 시·도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현대자동차는 광주에, GS는 전남에, 삼성은 경상북도에, 네이버는 강원도에, SK는 대전에 각각 창조경제의 거점을 만들게 된다.

대기업은 중소기업은 물론 벤처기업 등과 1대1 매칭을 통해 창조경제의 불씨를 지핀다는 게 정부의 전략이다.

이는 지난 2일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발표된 ‘17개 시·도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기업 전담지원체계 구축’의 후속조치다.

현재 SK와 삼성은 대전과 대구에 각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이미 구축했다. 광주(현대차)굚 부산(롯데), 인천(한진), 경기(KT), 경남(두산) 등 5개 지역은 올 하반기에 창조경제혁신센터 개소가 완료된다.

강원(네이버), 충북(LG), 충남(한화), 전북(효성), 전남(GS), 경북(삼성) 등 6개 지역은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지자체의 수요를 반영해 순차적으로 개소해 나갈 예정이다.

각 지역별 참여 대기업은 벤처기업들이 창업 후에 맞는 데스밸리(Death Valley)와 같은 어려운 시기를 넘길 수 있도록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멘토링, 기술공유,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