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 광주 ‘귀한 자녀+경제력 갖춘 어르신’ 신풍속도

▲ 사진=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핵가족 시대 귀한 손자·손녀들을 위해 경제력 있는 할아버지·할머니들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아동·유아 상품군을 구매하는 50대 이상의 매출 구성비가 33%로 5년전에 비해 5%p 증가했다. 특히 신학기 선물구매 시즌인 2~3월엔 이 구성비가 37%까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저출산 문화가 심화되면서, 경제적 능력이 있는 할아버지·할머니가 자녀들을 위해 지출을 마다 않는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것이라고 백화점측은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8층 아동용 가구 전문브랜드 컴프프로 조경란 샵매니져는 “입학시즌이 다가오면서, 손주들과 함께 책상을 구매하러 오는 어르신들이 많다”면서 “2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책상·의자도 손주들을 위해 망설임 없이 구매하니 우리 매장의 가장 큰손”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기엔 신학기 필수아이템인 가방 또한 손주들을 위한 단골 선물이다. 브랜드별로 10~30만원 대의 가방도 손주들을 위해 지갑을 여는 어르신들이 많다는 게 매장 관계자의 말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9층 행사장에서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로스펙스 워킹화 39,000원, 카파 트레이닝복 세트 98,000원 등 스포츠 신학기 인기상품 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각 층 본매장에서는 뉴발란스키즈 책가방세트를 14만9,000원, 훨라스포츠 인기 백팩을 13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신학기 새출발을 준비하는 당신! 롯데백화점이 응원합니다’라는 테마로, 2월 9일부터 3월 1일까지 기간동안 신학기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고 롯데상품권 1백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