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자료 정리

▲ 그래픽=사람인 제공
신입 연봉 4399만원으로 공기업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마사회 등 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공공기관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이 주요 공기업·공공기관들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한국전력공사는 2019년 상반기 대졸 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선발분야는 사무, 기술(△전기, △ICT, △토목, △건축, △기계) 분야다. 지원자격은 토익 기준 700점 이상 등 기준 점수 이상 어학 성적 보유자로, 사무 분야는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기술 분야의 경우 해당 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구체적인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 직무면접, 종합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으로, 지원서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일반직 직원(채용형 인턴)을 채용한다. 사무 부문에서 △경영 △ 행정 △기록물 관리 △노무 △장애 △보훈 분야, 기술 부문에서 △건축 △기계 △전기 △전산 △토목 △통신전자 △장애 △보훈 분야, 관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 기준 800점 이상)여야 하며, 학력 및 전공,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관제, 기록물관리, 노무 분야 등의 경우 관련 자격 소지 및 전문자격증을 보유 해야 한다. 전문자격증 보유자, 기타자격증 보유자, 어학 스피킹 성적 보유자, 지역인재 등은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 종료 시 전환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행정직(△일반 △기록물관리사), 요양직(△일반), 전산직(△전산)분야에서 2019년 상반기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성별, 학력, 나이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행정직 일반 분야는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는 등 각 분야별로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강원지역 인재, 청년인턴 경력자, 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 증빙서류 등록 및 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일반전형(△수도권 △비수도권), 특별전형(△ICT 데이터 △리스크 관리 △기술평가 등 전문인력)으로 구분해 채용을 진행한다. 연령·성별·전공 등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 지원자는 최종졸업학교가 지원하는 전형의 해당 지역 소재여야 한다. 이외에 각 분야별 지원자격 및 가점 및 우대사항,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6일까지 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사무직 5급(△일반행정 △재경 △법무), 사무직 6급 (△사진), 영업직 5급(△장외행정), 기술직 5급 (△시설 △전산 △축산 △수의 △승마 △방송), 기술직 6급 (△축산지원)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연령 및 학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구체적인 부문별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원서접수, 필기시험, 1차 직무역량면접, 2차 최종임원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를 임용한다. 입사지원은 11일까지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진흥직(△일반 △이전지역인재 △IT △취업지원대상자) 분야 201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준 점수 이상 외국어 성적 보유자, 입사예정일(2019.6.17)부터 교육 입소 및 근무가 가능한 자이며, 채용 부문별 외국어 기준 점수 등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NCS직무능력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자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