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레시피로 손쉽게 ‘잘 만든 김장 KIT’도 판매

▲ 오가닉 빅마트는 김치죽제 수상자인 정지영 씨(아래)의 레시피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키트 제품도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오가닉빅마트 제공>
오가닉빅마트가 김장철을 맞아 ‘2017 김장 준비하세요! ’ 기획전을 준비, 절임 배추와 김장김치 양념을 주문 판매한다고 밝혔다.

10일 친환경 유기농 전문매장 오가닉빅마트(organicbigmart.com)에 따르면, ‘2017 김장 준비하세요! ’ 는 도시에서 김장김치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기획전으로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오가닉 빅마트 측은 “이번 이벤트 기간에 공급될 절임배추는 엄격한 위생 관리가 적용된 시스템에서 선별된 배추만 사용한다”면서 “생산이력관리 뿐만 아니라 정수과정을 거쳐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서 이뤄진 세척관리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고 밝혔다.

한편 오가닉빅마트는 이번 기간에 ‘잘 만든 김장 KIT’도 준비했다.

‘잘 만든 김장 KIT’는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으로 구성돼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 초보도 맛있는 김치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세트 제품이다.

“2013년 광주 김치축제 광주시장상 수상자인 정지영 씨의 김치 양념 레시피로, 쉽고 재밌게 김장할 수 있는 키트”라는 게 오가닉빅마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정 씨의 레시피는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우리 재료 100%만 사용해 건강한 감칠맛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기본 레시피에 굴이나 생선, 배 등 원하는 부재료를 첨가하면 나만의 개성이 담긴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예약 주문은 내달 말까지 가능하다.
양유진 기자 seoyj@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