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문예회관 소극장…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협연․브람스 교향곡 등

광주시립교향악단이 오는 9월 26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Classical Sereies III ‘주제와 변주’를 주제로 분위기 있는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이 날 무대는 전통과 개성의 교차점에 있는 피아노 협주곡으로 평가받는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2번으로 시작한다.

피아노 협연자는 광주지역 출신의 피아니스트 동수정이다. 동수정은 Boston University와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후 광주예술영재교육원 외래교수 및 국제교류센터 분과위원등으로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주자이다.

이날 연주에서 동수정은 오케스트라가 제시하는 주제를 충실히 따름과 동시에 본인만의 곡해석으로 전조의 대담함이나 실험성 등 베토벤 특유의 개성도 함께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협연무대가 끝난 뒤에는 가을의 전설, 브람스가 장식한다.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선율이 울려퍼질 예정.

마지막 무대로는 역시 브람스의 교향곡 4번 작품98번 중 4악장이 이어진다. 교향곡 4번은 브람스의 마지막 교향곡으로 다른 세 곡의 교향곡에 비해 한결 쓸쓸하고 슬픔이 묻어나는 명작이다.

입장료는 전석 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 gso.or.kr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전석 만원 (학생 50%할인/ 회관 우대·정기회원 추가 구매시 40% 할인) 문 의 : 광주시립교향악단 062-524-5086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