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기획공연, 투어공연 등 최대 2000만 원 지원
6월5일까지 접수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김용관 원장)이 지역 대중음악 공연산업 기반 마련과 활성화를 위해 ‘공연 제작 지원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지원 사업은 광주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중 하나로 대중음악 브랜드 공연과 라이브 뱅크 두 가지 형태로 나뉘어 진행되며 콘서트, 페스티벌, 쇼케이스, 기획공연, 프로젝트 공연, 투어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들을 대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대중음악 브랜드 공연의 경우 광주 소재 대중음악관련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200석 이상 중대형 사이즈 공연의 제작비 중 최대 2000만 까지 지원된다.

라이브 뱅크는 광주 및 국내 신진 뮤지션을 대상으로 200석 미만의 소규모 공연(기획공연지원 :소규모 테마공연, 라이브클럽 기획 공연 등)의 공연 제작비 중 최대 100만 원을 지원 한다.

접수기간은 6월5일까지며 라이브 뱅크의 경우는 이번 모집을 시작으로 앞으로 오는 11월까지 한 달에 한번 지속적인 모집을 진행 할 예정이다.

대중음악 브랜드의 경우 광주광역시 내에서 개최되는 공연에 한해 지원이 이루어지며 라이브 뱅크의 경우 1팀 이상 광주 뮤지션의 출연이 필수이다. 라이브 뱅크에는 광주뮤지션의 전국투어 공연 또는 국내뮤지션의 광주 투어 공연에 대한 지원 또한 포함된다.

본 음반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tct.or.kr)나 광주음악창작소(062-654-36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