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운동연합
2019세계인권도시포럼 환경주제회의 진행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박태규, 최홍엽)은 10월 2일(수) 9시, 김대중컨벤션센터 212+213호에서 2019세계인권도시포럼 환경주제회의 ‘쓰레기 ZERO도시-플라스틱 제로화’를 진행한다.

이날 포럼에선 최근 1회용 플라스틱, 비닐 등 사용증가로 폐기물이 급증해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도시에서의 자원순환 실현의 당위성과 가능성을 논의한다.

국내외 자원순환도시 사례공유를 통해 도시의 노력이 어떤 성과를 가져왔는지, 현재 도시의 환경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가야 할 것인지 나누고자 한다. 특히 플라스틱 폐기물 중심으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취지를 갖는다.

발제는 지구의 벗 유럽 미드보저 자원정의 캠페이너가 ‘폐기물과 플라스틱에 대한 유럽의 정책과 계획’으로, 그린피스 한국지부 김이서 캠페이너가 ‘플라스틱의 역습 이제는 줄여야 할 때’ 주제로 진행하며, 광주광역시 자원순환 정책도 발표된다.

지정토론에는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전영원 의원, (사)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 용봉동마을공동체 정달성 위원장이 참여한다. 좌장은 광주전남연구원 김종일 선임연구위원이 맡는다.

한편, 10월 1일 14시, 광주환경운동연합 교육실에서 자원순환 활동가와 시민강사를 대상으로 유럽활동사례를 통해 시민단체의 역할과 자원순환 교육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활성화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