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광주복지연대, 광주복지공감플러스 주최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광주복지연대, 광주복지공감플러스는 25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5층 예결위실에서 ‘민선7기 복지 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긴급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 핵심주제는 민선7기 복지정책 방향이다

이를 위해 먼저 민선7기 광주광역시 주요 복지 흐름인 광주혁신위원회 복지여성분과에서 마련한 복지정책이 이 자리에서 공유된다.

광주 복지 주요현안을 중심으로, 광주복지 정책의 방향을 사회복지현장과 행정과 의회가 숙의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광주혁신위 복지여성분과 위원 자격으로 이용교 광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민선7기 광주복지 정책 방향성과 제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광주대 사회복지학과 함철호 교수가 사회자로, 광주시 김오성 사회복지과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광주복지연대,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김용목 부회장, 유쾌한 젠더로 채현숙 소장, 광주복지공감플러스 박종민 공동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광주복지공감플러스 관계자는 “광주광역시 민선7기 복지정책을 공유하고, 사회복지현장과 시민 그리고 행정, 의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현안을 중심으로 광주 복지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귀중한 시간 헛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며 “보다 나은 광주 복지를 위해 소중한 시간, 참견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