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7.12.15 (금) 06:00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의료
네팔 광주진료소 개소 1주년 맞아
광주국제협력단 현지서 의료 봉사
양유진 seoyj@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7-12-04 14:39:22
▲ 네팔 광주진료소 개소 1주년을 맞아 광주국제협력단이 현지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개소 1주년을 축하하는 촛불 점화<위>, 현지에서 의료 봉사를 펼치고 있는 청연한방병원 의료팀<아래>. 광주국제협력단 제공.

지난해 12월 개소한 네팔 광주진료소가 1주년을 맞았다. 광주국제협력단(이사장 최동석·Organization for Gwangju International Cooperation·OGIC)은 이를 계기로 현지에서 의료봉사를 펼쳤다.

4일 광주국제협력단에 따르면, 봉사팀은 현지시간 지난 1일 네팔 카트만두에 도착해 국내선 비행기와 버스를 이용해 17시간여 만에 네팔 파르밧현(Parbat District) 디무와(Dimuwa) 마을에 도착해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OGIC 봉사팀에는 최동석 이사장(청연홀딩스 대표)를 비롯해 홍경표(광주시의사회 회장), 박석인(첨단미르치과 원장), 전성현(아이퍼스트아동병원 원장), 정필선·강정훈·조형준(청연한방병원 원장), 김영덕(송정안과 원장), 신삼식(맑은피부과 원장), 유재신(광주시약사회 전 회장) 등이 참여해 300여명의 주민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청연한방병원은 한방 침치료와 더불어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통증주사치료를 함께 제공해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지난 2015년 네팔 대지진 광주구호팀의 일원이었던 광주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단 일원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OGIC 봉사팀은 광주시약사회, 씨와이, 청연한방병원, 씨젠의료재단의 후원을 받아 의료장비 및 의약품을기증했다.

최동석 OGIC 이사장은 “지난 2016년 12월 문을 열고 진료를 시작한 광주진료소에서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들이 참여해 의술을 펼치는 모습에 광주정신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주와 대한민국, 네팔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료봉사팀은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 뒤 6일 귀국할 예정이다.
양유진 기자 seoyj@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1   트래백 0
 
나비 [x] (2017-12-04 21:48:42)
멋집니다 광주~~!!!!!!!
지속적인 관계가 계속되고 좀 더 질적인 지원이 계속되길 기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딱꼬집기]맥락, 그 전면긍정과 전면부정의 위험성
 열차시간 임박하여 송정역에 도착하였다. 역 주차장은 만 차! 서둘러 맞은 ...
 [청춘유감] 기독교, 동성애 그리고 에이즈 낙...
 [편집국에서] 다수결이 정의가 아닌 사회...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