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1.16 (수) 15:07

광주드림 포토 타이틀
 시민기자포토
 사진속세상
 포토뉴스
 풍경+생각
 그림속광주
 찰칵
 만평
 만화
 숨은그림찾기


‘위험의 외주화 방지’ 김용균법, 내년 1월 시행

“한국당 5·18 광주 모욕” 들끓는 광주

한쪽주차제 골목 주차난 해법 될까

[이용교 복지상식]청년내일채움공제를 활용하자

[노동상담]단순노무 수습도 최저시급 이상 지급해야
포토포토뉴스
광주 풍암호수공원 장미원 절정의 향연
김우리 ur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8-05-15 11:27:31
▲ 광주 서구 풍암호수공원 장미원이 16일 개장한다. <광주 서구청 제공>
50만 송이 장미의 향연, 광주 서구 풍암호수 장미원이 16일 개장하며 절정의 장관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 2010년 조성된 풍암호수 장미원에는 장미 꽃과 잎 모양을 형상화한 5640㎡의 면적에 총 140여종 2만 여주의 다양한 장미가 식재되어 있다.

특히 2.2km에 이르는 풍암호수 일주 산책로를 따라 덩굴장미가 식재돼 있어,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다.

서구는 보다 풍성하고 아름다운 장미원 조성을 위해 500여주의 장미를 보식하고 비료, 병해충방제, 제초작업 등 집중관리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서구는 올해 처음으로 서구청 SNS를 통해 ‘풍암호수 장미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서구청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장미와 함께 찍은 사진을 등록하면 10개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구청 관계자는 “올해는 주민들이 더욱 풍성하고 아름다운 장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관리에 신경을 썼다”며 “장미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풍암호수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풍암호수는 볼거리가 많고 산책하기에도 좋아 주말에는 1만여명의 주민들이 찾는 등 웰빙 휴식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장미원 외에도 순환산책로와 벽천분수, 습지원, 목교 등이 들어서 있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인쇄 | 이메일 | 댓글달기 | 목록보기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네이버 뉴스스탠드
‘윤장현 사건’과 ‘가짜 이강석 사건’의 교훈
 얼마 전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보이스피싱‘을 당했다는 사실이 세간에 알...
 [딱! 꼬집기] [딱꼬집기]2019년 트렌드 ...
 [편집국에서] 95살의 ‘묻지마라 갑자생들...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