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7.12.15 (금) 06:00

광주드림 창업 타이틀
 창업뉴스
 정보
 칼럼
 대박아이템
창업뉴스
[창업 광주]광주시 23일 ‘청년창업펀드’ 기업설명회
서구 라마다호텔서 100억 원 규모 투자대상 기업 발굴
강경남 kk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7-11-21 17:28:24
광주시가 23일 오후 1시 치평동 라마다호텔에서 광주청년창업펀드 운영사와 광주 내 유망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청년창업펀드 설명회와 투자를 희망하는 12개 스타트업에 대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1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9월 결성된 광주청년창업펀드는 국비 60억 원, 시비 20억 원 등 총 100억 원 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투자대상은 광주지역 기업이며, 대표가 만 39세 이하 또는 만39세 이하 임직원이 50% 이상인 창업 7년 이내 유망 스타트업이다.

펀드 운영사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이하 쿨리지)는 중앙부처로부터 자금을 출자받아 수백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쿨리지는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와 함께 경영컨설팅 및 해외진출 지원 등을 담당한다.

설명회에는 쿨리지 권혁태 대표를 포함한 4~5명의 전문 투자전문가가 참여한다.

펀드 유치를 위해 지역 내 많은 스타트업들이 참석할 예정인데 투자받기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접수 결과 27개 팀이 접수했고, 이 가운데 서면심사를 통과한 12개 팀이 기업소개를 할 예정이다.

쿨리지는 이번 기업소개 설명회를 통해 광주청년창업펀드 투자대상 후보군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검토, 현장실사 등을 진행하면서 최종적으로 투자 결정과 투자 금액을 확정한다.

또한, 이날 투자희망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각 대학 보육센터 등 광주지역 창업지원기관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시간도 마련된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광주지역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광주청년창업펀드 투자를 받아 지역 대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기업설명회를 열 계획이다”며 “광주청년창업펀드 운영뿐만 아니라 중앙 자금지원 프로그램 소개와 연계 등 다양한 투자지원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kk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인쇄 | 이메일 | 댓글달기 | 목록보기

  이름 비밀번호 (/ 1000자)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도배행위, 광고성 글 등 올바른 게시물 문화를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저작권법 시행으로 타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할 경우 법적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댓글 0   트래백 0
 




하단로고